㈜하동종합건설, (재)포천시교육재단에 장학 기금 기탁
㈜하동종합건설, (재)포천시교육재단에 장학 기금 기탁
  • 김은섭 기자 kim5037@hanmail.net
  • 승인 2020.04.21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김은섭기자)주식회사 하동종합건설이 포천 지역 인재를 발굴·육성하여 지역 교육 발전에 기여하고자 (재)포천시교육재단에 1천만원의 장학 기금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 참여한 ㈜하동종합건설 최동회 대표는 “포천에서 태어나서 공부하고 지금은 포천에서 기업체를 경영하는 입장에서, 지역 사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포천시교육재단에 장학금을 기탁하게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내 고향인 포천의 발전을 위해 매년 포천시교육재단에 장학금을 기탁하여 힘을 보태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박윤국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1천만원의 큰 장학 기금을 보내주신 것에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기탁해 주신 소중한 장학 기금은 우리 포천의 미래 주역들에게 골고루 혜택이 돌아가도록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재)포천시교육재단은 매년 상반기에는 대학생, 향토인재, 초·중학생 분야를 하반기에는 고등학생 및 우수 교원 분야로 매년 2회에 걸쳐 약 460명(약 3억8천만원)에게 장학금을 지급해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지역 인재 발굴 및 양성에 기여하고 있으며, 장학금 지원 사업 이외에 시민 제안 교육 지원 사업 등 3개 사업으로 영역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