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시스, 영종공감복지센터에 초소형 전기차‘CEVO(쎄보)-C’ 기탁
캠시스, 영종공감복지센터에 초소형 전기차‘CEVO(쎄보)-C’ 기탁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0.12.21 2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시스(대표 박영태)가 인천 영종지역 복지증진을 위해 영종공감복지센터에 2인승 초소형 전기차 ‘CEVO(쎄보)-C’를 기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제공=인천중구청

(인천=김정호기자)캠시스는 인천 영종지역 복지증진을 위해 영종공감복지센터(센터장 성은정)에 2인승 초소형 전기차 ‘CEVO(쎄보)-C’를 기탁했다고 21일 밝혔다.

캠시스가 자체 설계해 출시한 2인승 초소형 전기차 ‘CEVO(쎄보)-C’ 차량은 안정적인 운행을 돕는 부스터 및 디스크 브레이크, 경사로 밀림 방지 알고리즘 등을 기본 장착했으며, 에어컨과 히터 등 냉난방 장치도 갖춰 사계절이 뚜렷한 우리나라에서의 주행에 최적화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초소형 전기차 답게 좁은 골목길이나 언덕길을 보다 안전하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사회 취약계층에 대한 방문상담이나 부식 지원등 다양한 사회복지 사업을 전개하는데 활용성이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캠시스 관계자는 “모두가 힘든 시기에 소외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자 차량을 기탁했다”며, “기탁된 CEVO(쎄보)-C가 영종지역에 복지가 필요한 이웃들을 구석구석 찾아다닐 수 있는 영종공감복지센터의 발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영종공감복지센터 성은정 센터장은 “초소형 전기차야 말로 영종지역의 지리적 특성에 최적화된 차량이며 캠시스의 성원에 힘입어 영종지역 주민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더 열심히 일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