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통합 순번대기시스템 도입 운영
인천 동구, 통합 순번대기시스템 도입 운영
  • 김만수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1.02.25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업무 별로 뽑던 대기표 ‘하나로’, 대기인 숫자도 한눈에
순번발행기에서 순번표를 발행하면 음성과 화면으로 순번과 대기인수를 안내하는 시스템으로 구민들에게 보다 편리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제공=인천동구청

(인천=김만수기자)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민원인의 업무 편의를 위해 종합민원실에 통합순번대기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구에서 도입한 통합순번대기시스템은 순번발행기에서 순번표를 발행하면 음성과 화면으로 순번과 대기인수를 안내하는 시스템으로 구민들에게 보다 편리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새 순번 대기시스템은 기존에 민원서류 및 여권 발급 신청, 자동차 등록이전 관련 민원 등 업무별로 각각 발행하던 번호표를 하나의 발행기로 통합해 발행함으로써 민원인의 편리성을 도모했으며, 안내모니터를 통해 창구별 호출번호와 현재 대기인수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민원실 중앙에 설치된 대형 안내모니터는 순번대기 현황뿐만 아니라 구정 홍보영상과 각종 행정소식을 송출함으로써 구민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민원실을 찾으시는 분들께서 최대한 편안하게 업무를 처리하고 돌아가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주민편의 증진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행정서비스를 도입해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