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명인 강의 「전통발효음식 비대면 무료 강좌」…참여자 모집
서울시, 명인 강의 「전통발효음식 비대면 무료 강좌」…참여자 모집
  • 정웅교 기자 210ansan@naver.com
  • 승인 2021.03.22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시, 24일(수)부터 전통음식 무료 비대면강좌 참여시민 200명 선착순 모집
- 29일(월) 쌀을 활용한 ‘전통주’, 30일(화) ‘우리 쌀로 만드는 곡물식초’ 강좌
- 명인에게 발효음식 만들고 관리방법까지 배울 수 있어…건강한 식생활 문화 확산 기대
▲ 전통우리음식 무료 비대면강좌-전통주‧식초(사진=서울시 제공)
▲ 전통우리음식 무료 비대면강좌-전통주‧식초(사진=서울시 제공)

(서울=정웅교 기자) 서울시는 잊혀져가는 우리 전통 고유의 ‘전통주, 식초’를 배워보는 「전통우리음식 무료 비대면강좌」를 3월 29일(월)~3월 30일(화)에 시민 200명(1회 100명)을 대상으로 농업기술센터에서 2회 진행한다고 밝혔다.

3월 24일(수) 오전 10시부터 27일(토) 오전 10시까지 인터넷으로 선착순으로 신청받는다. (신청방법 : 서울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신청바로가기 메뉴 활용)

이번 강좌는 이상균 전통주 조리기능명인의 강의로 진행된다. 3월 29일(월)은 전통주(쌀 막걸리), 30일(화)은 곡물식초 만드는 법을 구글미트를 이용한 온라인으로 배운다. 

3월 29일(월) 전통주(막걸리)와 3월 30일(화) 식초 과정은 전통주 조리기능명인인 이상균 강사 △술과 식초의 발효이론 △막걸리와 식초 만들기와 관리법을 시연으로 강의한다.

조상태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전통발효음식인 전통주와 식초 만들기 교육을 통해 발효음식이 우리 건강에 얼마나 많은 도움이 되는지를 시민들에게 알려 건강한 전통식생활 보급 실천에 도움이 되고자 공개강좌를 코로나 대응 비대면으로 개설하니 관심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통우리음식 강좌에 대한 문의는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인재육성팀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