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경미한 증상도 반드시 검사” 방역 수칙 준수 당부
인천 서구, “경미한 증상도 반드시 검사” 방역 수칙 준수 당부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1.04.06 0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순 감기로 오인, 진단검사 지연’ 사례가 집단감염으로...지역사회 ‘위기감’
감염경로 대부분 ‘가족·지인으로부터 접촉’...가족 간에도 거리두기 필요
이재현 청장, “대유행 우려...안전과 경제 위해 방역수칙 준수” 당부
인천서구청 전경

(인천=김정호기자)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5일 재난안전대책회의를 통해 코로나 방역수칙 준수를 거듭 당부한다고 5일 밝혔다.

구 관계자는 “최근 타 지역의 ‘단순 감기로 오인하고 검사지연으로 확진자 급증’ 사례에서도 보듯이 개개인의 부주의가 지역 공동체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며, “경미한 증상이라도 등교·출근하지 말고 즉시 진단검사를 받아달라”고 당부했다.

서구의 경우 확진자의 역학조사 결과 ‘가족·지인으로부터의 접촉’으로 인한 확진이 늘고 있다. 이에 구 관계자는 “가족 모임 자제는 물론이고, 가족 간에도 거리두기, 마스크착용 등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다시 대유행이 시작되면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이 불가피하고 이는 자영업자나 소상공인에게 큰 타격으로 돌아올 것”이라며 “방역 수칙 준수와 관련해 다소 느슨해지지 않았는지 돌아볼 필요가 있다”며,이어 “백신접종이 진행되는 것과 별개로 긴장감을 늦춰서는 안된다”며, “나와 가족 그리고 우리 사회의 안전과 경제를 위해서 개인 방역수칙을 반드시 지켜달라”며 주민의 협조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