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 예술영재교육원 입학식 및 개강식 개최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 예술영재교육원 입학식 및 개강식 개최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1.04.08 0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1학년도 예술영재원 입학식 및 개강식. 사진제공=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

(인천=김정호기자)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이만복) 예술영재교육원은 2001학년도 예술영재원 입학식 및 개강식을 7일 개최했다.

이 날, 마련된 진로특강 시간에는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소질을 계발하기 위해 목표를 세우고 실천하기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예술영재교육대상자는 인천 관내 초등학교 5, 6학년 학생이며 음악, 미술, 무용 과목을 심도 있게 배우게 된다.

예술영재교육원은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방역 안전망을 갖추고, 동시에 수업의 질을 높이기 위해 전공 실기수업을 개인 실기 및 10명 이내 소그룹으로 편성하여 진행한다.

연간교육과정은 전공수업과 창의융합프로그램, 독서활동, 발표회 등을 포함하여 총 89시간의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예술영재교육원 김경훈 원장은 “우리 예술영재원은 학생들의 잠재된 영재성 계발을 위해 학생들이 다양한 예술적 경험에 참여하도록 조력할 것이다.

인성, 예술성, 창의성을 고루 갖춘 미래인재를 육성하고자 학생들이 존중과 배려의 가치를 배우고, 예술영재교육과정을 통해 심미안을 갖춘 미래인재로 성장하도록 도모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 예술영재원은 음악·미술·무용에 재능이 있는 인천의 학생 누구나 문화예술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기회와 참여를 확대하고 있으며 질 높은 문화예술교육 운영과 균형 있는 학교문화예술교육 실현을 위한 거점센터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