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게임프로듀서 청년취업과정’ 개설
서초구, ‘게임프로듀서 청년취업과정’ 개설
  • 박미경 기자 miorange55@naver.com
  • 승인 2021.04.22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취업의 블루오션,게임산업분야에 도전의 장 열려
-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연령대 청년 25명 모집, 4개월 교육과정 제공,수료 후 취업 연계
- 게임 기획과 개발 프로젝트,데모데이 3단계 과정을 통해 게임 PD 육성
서울 서초구는 청년실업위기상황에서 5월부터 8월까지 총 4개월에 걸쳐 게임산업 분야 취업을 지원하는 ‘게임PD 청년취업과정’을 개설한다. (사진=서울시)
서울 서초구는 청년실업위기상황에서 5월부터 8월까지 총 4개월에 걸쳐 게임산업 분야 취업을 지원하는 ‘게임PD 청년취업과정’을 개설한다. (사진=서울시)

(서울=박미경기자) 취미와 직업이 연결된 인생만큼 신나는 인생이 있을까?

서울 서초구는 청년실업위기상황에서 5월부터 8월까지 총 4개월에 걸쳐 게임산업 분야 취업을 지원하는 ‘게임PD 청년취업과정’을 개설한다.

고용노동부와 ‘2021년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관련 약정을 체결하여 진행하는 ‘게임 PD 청년취업과정’은 서초구의 대표적인 4차 산업 청년취업지원 프로그램으로 교육 후 수료생들을 수요기업에 연계 해주는 사업이다. 

‘게임PD 청년취업과정’은 게임 관련 직종에 취업을 희망하는 만19세부터 만34세 이하의 서초구 거주 25명을 5월 2일까지 선발하여 진행한다. 이번 과정은 게임의 스토리와 콘텐츠, 게임 엔진 등 게임의 전반적인 부분을 직접 기획하고 제작할 수 있는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선발심사는 2단계에 걸쳐서 진행된다. 1차 심사는 지원동기와 자격증 보유여부, 기존 직무이력 등을 고려하여 선발하고, 2차 심사는 연계 기업과의 동반면접을 통해 지원자의 적성과 취업의지 등을 종합 판단하여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게 된다.
 
교육과정은 5월3일부터 4개월 과정(500시간)으로 주5일(월~금) 오전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과정은 게임기획, 개발프로젝트, 데모데이 등 3단계로 구성된다. 1단계는 게임을 기획하는 단계로 제작할 게임의 컨셉과 스킬, 캐릭터와 게임 제작에 사용할 시스템 등을 정한다.

2단계는 팀 프로젝트 개발 단계인 실습 위주 과정으로 게임의 질을 결정하는 그래픽 분야에 대해 다룬다. 3단계는 팀 프로젝트를 통해 직접 처음부터 끝까지 게임을 제작해보는 포트폴리오 제작과 품평회를 통해 자신의 역량과 훈련성과를 확인해 보는 과정이다.

이러한 이론과 실습과정을 통해 제작된 게임 포트폴리오와 데모게임은 게임산업 분야 취엄과 창업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비는 무료이고 교통비와 식대가 매월 20만원씩 지원된다. 과정 수료 후 우수 수강생들의 취업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인턴십 연계를 지원한다. 지원방법은 구청 또는 고용노동부 HRD-Net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구청 아동청년과 또는 한국IT교육재단에 문의하면 된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청년들이 게임 PD양성과정을 통해 취업의 블루오션인 게임 산업 분야에 도전하여 취업의 기회를 선점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청년 4차 산업 인재양성에 차별화된 지원의지를 밝혔다.

박미경 기자
박미경 기자 다른기사 보기
miorange55@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