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공사-유엔해비타트 한국委, ‘SH어반스쿨’ 2기 참가자 모집
SH공사-유엔해비타트 한국委, ‘SH어반스쿨’ 2기 참가자 모집
  • 김광수 기자 ks5days@naver.com
  • 승인 2021.04.23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H공사와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가 대학생을 대상으로 주거권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SH어반스쿨’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서울시)
SH공사와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가 대학생을 대상으로 주거권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SH어반스쿨’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서울시)

(서울=김광수기자) SH공사와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가 대학생을 대상으로 주거권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SH어반스쿨’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SH공사는 4월 23일 오후 2시부터 ‘SH어반스쿨’ 제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부 대상 통합형 주거권 인식향상 프로그램은 ‘이론교육(8회)-현장답사(2회)-포럼(3회)’으로 구성되며, 오는 5월 26일부터 3개월간 진행된다. 이론교육은 우리 사회의 주거문제 해결에 대한 다양한 접근법을 갖춘 주거 관련 전문 강사진을 꾸려 참여자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더불어 현장답사는 사회주택 외 주거권 이슈가 발생하는 현장을 방문하여 체험하고, 포럼에서는 팀 프로젝트를 통해 참여자가 직접 주거권 솔루션을 찾아내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SH어반스쿨’ 2기는 24명을 선발하며, 서울시 거주 혹은 서울시 소재 재학생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모집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4월 23일(금) 오후 2시부터 SH공사 홈페이지 또는 유엔비타트 한국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H공사는 ‘SH어반스쿨’ 2기 운영 과정에서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교육 시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에 따른 방역수칙을 지키는 것은 물론, 각 프로그램 운영 시 방역지침 이행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교육과정 중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격상될 것에 대비, 참여과정을 온라인으로 전환하여 시행하는 방안도 마련하였다.

한편 우리은행도 이번 ‘SH어반스쿨’을 통한 청년.청소년 주거권 인식 제고를 위해 도움을 주기로 했다. 우리은행은 참가자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웰컴키트’를 제공하고, 각종 프로그램 및 국내답사에 필요한 여행경비를 지원한다.

황상하 SH공사 사장직무대행은 “올해 2회째를 맞이하는 ‘SH어반스쿨’을 통해 청소년.청년들의 주거권 인식을 높이고 글로벌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사회공헌활동 모델을 확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