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저소득층에게 무료 이사 서비스 운영
서초구, 저소득층에게 무료 이사 서비스 운영
  • 박미경 기자 miorange55@naver.com
  • 승인 2021.08.11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초구, 8월5일부터 ㈜월드브릿지익스프레스와 업무협약을 맺고 취약계층 무료 이사 지원 서비스 ‘서리풀 익스프레스’ 운영 시작
- 월 1회, 1가구 대상으로 지원하며, 혼자 사시는 어르신과 장애인 우선 지원키로 결정

(서울=박미경기자) 서민들은 이사 한 번 하려고 해도 이사 비용이 만만치 않아서 근심이 배가된다. 특히 전월세 가격이 요동치는 지금의 현실에서 주변 도움을 요청할 형편도 안되는 서민들에게 이사비용을 보조해 준다면 가뭄의 단비처럼 반가운 소식이 될 것이다. 

서울 서초구는 8월 5일 이사 전문업체인 ㈜월드브릿지익스프레스와 업무협약을 맺고 서초구 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이사 지원 서비스 “서리풀 익스프레스”를 시작했다. 

‘서리풀 익스프레스’는 ㈜월드브릿지익스프레스에서 서초구 내에서 이사하는 취약계층(기초수급자·한부모가정·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월 1회에 한하여 1가구에 2.5톤 이내 무료 이사서비스를 지원하는 내용이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주민은 이사 한 달 전 거주지 동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서초구와 ㈜월드브릿지익스프레스는 2015년 ‘행복한 무료이사지원’ 사업을 통해 저소득 취약계층 무료이사를 지원한 바 있다. 

구는 동주민센터, 17개의 민간 복지시설 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이사 지원을 희망하는 취약계층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가족이 없는 독거 장애인과 독거 노인 등을 우선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서리풀 익스프레스’에 대한 관련 문의사항은 서초구 복지정책과 또는 거주지 동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조은희 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두가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가운데 어려운 형편의 이웃들에게 관심과 사랑을 갖고 먼저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주신 ㈜월드브릿지익스프레스 변철 대표이사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사할 때 심리적·경제적 부담이 큰데 경제적 부담이라도 덜어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박미경 기자
박미경 기자 다른기사 보기
miorange55@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