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리터, 파격과 감동의 국악 한마당
한국소리터, 파격과 감동의 국악 한마당
  • 이응복 기자 eungbok47@kmaeil.com
  • 승인 2021.09.27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기묘한 국악과 재즈의 만남 '한국남자2', 함께 떠나는 저승길 여행패키지 '굿모닝 광대굿'

(평택=이응복기자) 평택시문화재단은 선선해지는 가을 날씨와 어울리는 감각적이고 흥겨운 무대를 10월 한국소리터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국악계의 이단아 ‘이희문’과 한국무용, 국악 등 다양한 컬래버를 진행하며 재즈 마니아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프렐류드’의 만남 ‘한국남자 2’가 10월 1일 한국소리터에서 공연된다.

이희문과 프렐류드 한국남자2 (사진=이원아트팩토리)
이희문과 프렐류드 한국남자2 (사진=이원아트팩토리)

이희문은 BTS도 출연했던 미국 'NPR Tiny Desk Concert'에 나와 국외에 우리나라 민요를 알린 적이 있으며‘한국남자 2’에서 제비가, 방물가, 풍등가 등 경서도 잡가를 재즈와 결합한 독특하고도 세련된 무대로 유튜브 조회 수 83만 회를 넘겨 대중의 큰 관심과 인기를 보여주었다. 5명의 남자가 만나 감각적이고 파격적인 음악 구성을 통해 그들의‘사랑방’에서 관객들과 흥겨운 수다 한 판을 보여줄 예정이다.

‘한국남자’는 국가무형문화재 제57호 경기민요 이수자이자 이희문컴퍼니의 대표 이희문과 굵직한 재즈페스티벌에서 공연하며 실력을 인정받은 4인조 재즈밴드‘프렐류드’가 지난 2016년 국립극장‘여우락페스티벌’컬래버 무대를 계기로 2017년 결성한 팀이다.

기묘한 매력으로 신선한 충격을 선사할‘한국남자 2’는 오는 10월 1일(금) 오후 7시에 한국소리터에서 공연되며 티켓 가격은 전석 10,000이다. 더 많은 평택시민의 참여를 위해 평택시문화재단 SNS 팔로우(30%), 평택시민 (10%) 등 다양한 할인을 준비하였으며 인터파크에서 예매할 수 있다.

이번 공연의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문화재단 홈페이지나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평택시문화재단 문화사업팀으로 하면 된다.

한국소리터, 파격과 감동의 국악 한마당 (사진=평택문화재단)

(평택=이응복기자) 신기는 없지만 웃기는 재주 하나 있는 광대들이 공연장을 찾은 삶에 지친 관객을 위한 초대박 시기상조 서비스 저승길 여행패키지‘굿모닝 광대굿’을 10월 16일 한국소리터에서 선보인다.

굿모닝 광대굿 공연 사진 (사진=연희집단 THE 광대)

(평택=이응복기자) 어디서도 보지 못했을 부정은 팔고 복 받는 흥미로운 관객참여 판굿 ‘굿모닝 광대굿’은 난해하고 어려운 국악, 굿을 가볍고 재미있게 구성해 실제 무속 연희와 저승에 관한 상상이 뒤섞인 굿판 같은 연극이다.

공연을 보러온 관객 중 망자가 되고 싶은 사람을 모집하고, 그들을 위해 광대들은 6가지의 절차로 그간의 과오를 씻고 밝은 앞날을 비는 저승체험을 경험한다. 관객들은 공연을 통해 자기 자신 혹은 지금 함께 있는 누군가의 죽음을 향한 여정을 보며 각자의 삶을 되돌아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게 될 예정이다.

‘연희집단 THE 광대’는 2006년 창단되어 풍물, 탈춤, 기예 등 민속 예술을 전공한 예인들로 구성되었다. 넘치는 해학과 긍정적인 에너지가 있는, 다양한 영역의 전문가가 함께 만드는 고품격 창작예술을 제작하고 있다. 대표 작품으로는 도는 놈 뛰는 놈 나는 놈, 딴소리 판 등이 있으며 국내외 다수의 초청과 수상으로 인정받는 젊은 공연예술 단체이다.

‘굿모닝 광대굿’은 오는 10월 16일(토) 오후 5시에 평택 한국소리터에서 공연될 예정이며 티켓 가격은 전석 10,000으로 인터파크에서 예매 가능하다.

보다 많은 평택시민의 참여를 위해 평택시문화재단 SNS 팔로우(30%), 10월 1일 이희문과 프렐류드‘한국남자2’관람자(50%), 평택시민 (10%) 등 다양한 할인을 준비하였다.

자세한 공연 일시는 한국소리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한국소리터로 하면 된다.

한국소리터, 파격과 감동의 국악 한마당 (사진=평택문화재단)

 

이응복 기자
이응복 기자 다른기사 보기
eungbok47@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