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건설, 인천 미추홀구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여의’ 분양
두산건설, 인천 미추홀구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여의’ 분양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1.11.04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여의’ 와이드 투시도 (사진=두산건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여의’ 와이드 투시도 (사진=두산건설)

[인천=김정호기자]두산건설은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여의’ 모델하우스를 4일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숭의동 일대에 들어서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여의는 지하4층~지상35층, 총 1,115세대 규모로 이 중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676세대가 일반분양 된다. 전용면적별로 △52m2 8가구, △59m2 191가구 △62m2 95가구, △72m2 202가구, △84m2 148가구, △109m2 32로 구성된다.
 
최근 인천지역은 신도시 보다 오히려 원도심이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미추홀구는 정비사업이 대거 진행되면서 유망투자처로 주목 받고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숭의동은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여의’를 포함해 6개의 정비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개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아파트 청약경쟁률은 치솟고 있다. 올해 미추홀구에서 분양된 6개 아파트의 1순위 평균 경쟁률은 26대1로 송도와 청라를 포함한 인천 전체 평균 청약경쟁률 20대1을 웃돌았다.

단지가 들어서는 여의구역은 입체적인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도보로 이용이 가능한 1호선 제물포역 급행열차를 이용해 서울지역으로 빠른 출퇴근을 할 수 있다. 또한 인근 숭의역은 서울지하철 8개 호선, 인천지하철 1호선, 신분당선, 경강선 등 수도권에서 운행 중인 대부분 지하철 노선과 환승이 가능해 서울 및 수도권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다.

향후 주변 교통망이 더욱 확충될 전망이다. 송도에서 출발해 서울을 동서로 관통, 마석까지 이어지는 GTX-B노선은 2027년 완공이 되면 인천 송도에서 서울역까지 27분, 여의도에서 청량리까지 10분이면 도달 가능해져 수도권 접근성 확대가 기대된다. 또 송도역에서 경부고속철도를 연결하는 ‘인천발 KTX 직결사업’이 2025년 완공되면, 부산·목포등 남부권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해진다. 

주변 교육여건도 손색이 없다. 단지 바로 앞에 인천숭의초등학교(병설유치원 포함), 인천남중학교가 있어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또 인근에 인화여중, 선화여중, 선인중, 용정초(병설유치원 포함), 선인고, 인화여고가 있고, 인천대학교 제물포캠퍼스와 청운대학교 인천캠퍼스등 대학시설도 가깝다.

관공서와 대형마트 등이 인접해 있어 생활편의성도 뛰어나다. 도보거리에 미추홀구청, 아동복지관, 우체국, 홈플러스 숭의인천점이 있다. 인천보훈병원과 대학병원인 인하대병원 가까워 이용이 편리하다. 또한 인천축구전용경기장과 수봉양궁장, 인천도원 실내체육관 등 운동시설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또한 숭의4동 공공복합청사가 단지내에 들어서 입주민들의 편의성이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연면적 1300m2, 지하1층 지상 5층 규모로 민원실, 육아카페, 체력단련실, GX룸, 프로그램실, 도서관등이 갖춰지며, 연내 착공할 예정이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여의’는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을 선보일 예정이다. 입주민들이 안전하게 유익한 시간을 보낼 주민회의소와 키즈카페, 카페테리아가 있으며 멀티스터디존을 비롯한 독서실, 열람실 및 체력을 단련 할 수 있는 다양한 체력단련 시설과 간편한 세탁물을 세탁할 수 있는 코인세탁실이 마련된다

특히 이 단지는 외관을 특화 시켜 다른 아파트들과 차별 된다. 도시적이고 세련된 외관 디자인을 실현하기 위해 부분적으로 커튼월룩(curtainwall look)방식을 적용한다. 이 방식은 콘크리트 외벽을 페인트가 아닌 유리로 마감하는 기법으로 외관을 더욱 아름답게 장식할 수 있다.

최고 35층 층고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조망권과 일조권이 유리하다. 또 단지면적의 1/3 이상이 녹지로 구성되어 있어 입주자들이 건강한 여가를 즐기기에 충분하다. 

첨단 설비는 기본이다. 홈 IoT 시스템을 이용해 스마트 라이프가 구현해 준다. 스마트폰 인식만으로 공동현관 자동 열림과 승강기 호출이 가능하고, 조명·난방·승강기호출·전기 가스 수도 조회 및 가전기기를 스마트폰으로 제어가 가능하다

인천시 미추홀구는 비투기과열지구 및 청약과열지역으로 전용 △85m2 이하의 25%, △85m2 초과의 70%는 추첨제로 입주자를 선정한다. 입주자모집공고일 기준 인천 및 수도권(서울, 경기)거주자는 청약이 가능하다.

모델하우스는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숭의동 일대에 마련됐으며 코로나19 확산 및 감염 예방을 위해 사전 방문예약제로 운영한다. 방문을 희망하는 수요자들은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여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방문 예약을 신청할 수 있다. 방문 시 동반 1인까지 입장이 허용되며 마스크 미착용, 체온 측정 시 37.5도 이상이면 입장이 제한될 수 있다.

한편 청약일정은 1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5일 당해 1순위, 16일 기타 수도권 1순위, 17일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는 23일 발표되며, 정당계약은 12월 6일~12월 9일까지 나흘간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