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장학재단, 연말까지 전국 250명에게 장학금 2억원 기부
호반장학재단, 연말까지 전국 250명에게 장학금 2억원 기부
  • 김준영 기자 777777x@naver.com
  • 승인 2021.11.12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번 장학금 전달식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250여명에게 총 2억원의 장학금 전달예정
경기도 시흥시인재양성재단 장학금 전달식 기념사진.(왼쪽에서 세 번째 송진오 호반장학재단 사무국장, 네 번째 김영심 시흥시인재양성재단 상임이사) (사진=호반장학재단)
경기도 시흥시인재양성재단 장학금 전달식 기념사진.(왼쪽에서 세 번째 송진오 호반장학재단 사무국장, 네 번째 김영심 시흥시인재양성재단 상임이사)
(사진=호반장학재단)

[경인매일=김준영기자] 호반장학재단이 학업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과 학생들을 위해 총 2억원의 장학금을 기부한다.

호반장학재단은 12일 서울 송파구와 경기도 시흥시에서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호반장학재단은 경기도 시흥시인재양성재단에 장학기금 5천만원을 전달했으며, 같은 날 서울 송파구 가락시장에서 유통인 자녀들에게 2천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호반장학재단은 이날 장학금 전달식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서울시 서초구 ▲경기도 하남시 ▲전남 무안 등의 학생들에게도 장학금을 연이어 전달할 예정이다.

호반장학재단의 장학금 릴레이 지원은 총 2억원으로, 250여명 학생들에게 전달한다.

호반장학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학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과 학생들을 위해 릴레이 장학금 전달을 준비했다”며 “이번 장학금으로 지역 인재들이 희망을 갖고 학업에 정진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1999년 설립된 호반장학재단은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장학재단 중 하나로 22년간 8,300여명에게 총 143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해왔다. 지난 3월에는 ‘2021 정기 호반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는데 250여명의 학생들에게 총 6억 5천여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또한, 호반장학재단은 인재양성을 위해 장학금 지원과 교육환경 개선 사업, 특성화고 문활용교육(NIE) 지원 등을 진행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