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여성병원, 주한 러시아 대사 초청 ‘메디컬 체험행사’ 실시
서울여성병원, 주한 러시아 대사 초청 ‘메디컬 체험행사’ 실시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1.11.23 0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드레이 쿨릭 주한 러시아 대사 초청 맞춤형 메디컬 체험행사 진행
서울여성병원과 인천관광공사가 주한 러시아 안드레이 쿨릭 대사를 초청해 인천시 메디컬 체험행사를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제공=서울여성병원

[인천=김정호기자]아인의료재단 서울여성병원과 인천관광공사는 지난 17일 주한 러시아 안드레이 쿨릭 대사를 초청해 서울여성병원의 VIP 검진 체험과 함께 인천 의료관광의 우수성을 알리는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주한 러시아 안드레이 쿨릭 대사와의 사전 간담회에 서울여성병원 안영선 부원장, 은길상 센터장, 국제협력팀과 인천관광공사 관계자들이 자리에 함께했다.

이번에 초청된 주한 러시아 안드레이 쿨릭 대사는 지난 5월 주한 러시아 대사관 직원 대상으로 인천시와 서울여성병원의 ‘나눔의료 사업’을 계기로 추진되어 서울여성병원의 차별화된 특화 의료 서비스 체험을 통해 참가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동시에 외국인 환자 유치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맞춤형 메디컬 체험행사로 기획되었다.

안드레이 쿨릭 주한 러시아 대사는 “서울여성병원의 의료서비스에 크게 만족하였으며, 앞으로도 양 기관의 더욱 긴밀한 협조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답했다.

서울여성병원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해외환자 유치산업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방법으로 해외 유명 인플루언서들을 섭외하는 방식으로 형태를 달리해 외국인 환자유치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라고 말하며 ”포스트 코로나 대비 시장 다변화를 위해  인천시와 함께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 인천의 의료관광 산업이 다시 활기를 되찾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답했다.

한편, 서울여성병원은 주한 러시아 대사 부인 건강검진, 대사관 직원 가족 출산 등 2020년부터 주한 러시아 대사관과 긴밀한 의료협력을 이어오고 있으며, 다가올 2022년 시민공원역에 의료&쇼핑&육아&문화를 한 공간에서 누릴 수 있는 서울여성병원의 신개념 의료복합단지가 조성될 예정으로, 인천국제공항과 인접해있는 지리적 장점과 인천 유일의 산부인과 전문병원으로써 여성의 생애전주기를 담당하는 여성전문종합병원의 타이틀에 걸맞은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접목한 의료관광 패키지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인천 의료관광 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