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우수자원봉사자 격려시찰 진행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우수자원봉사자 격려시찰 진행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1.11.23 0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상을 회복하는데 기여한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잠시 멈춤의 휴식과 힐링의 시간 가져
전라남도 순천 에서 코로나19로부터 일상을 회복하는데 기여한 우수자원봉사자를 위한 잠시 멈춤의 휴식과 힐링의 격려시찰을 진행하고 사진촬영을 하고있다. 사진제공=인천시중구자원봉사센터

[인천=김정호기자]인천광역시중구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7일~ 18일 1박 2일 일정으로 전라남도 순천 일원에서 코로나19로부터 일상을 회복하는데 기여한 우수자원봉사자를 위한 잠시 멈춤의 휴식과 힐링의 격려시찰을 진행했다.

이번 진행된 ‘격려시찰’은 코로나19 발생 이후 일상회복의 출발점에 오기까지 우리의 곁을 든든하게 지켜온 코로나19와 관련된 활동 봉사자들을 선정하여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하고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위로하고자 진행됐다.

또한, 안전한 격려시찰 진행을 위해 사전답사 및 순천시청의 협조를 받아 개인 방역 및 단체방역 기준을 철저히 지키며 진행했으며 출입명부 작성, 이동 시 수시로 발열 체크, 개인용품 지급, 휴대용손소독제 배부, 마스크 착용 의무화, 식사 시간 이외에는 전 일정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여 코로나 예방수칙을 준수하며 실시했다.

순천만 습지, 순천만국가정원, 순천자연휴양림, 낙안읍성, 순천드마마세트장 등탁트인 야외를 탐방하여 감염병으로 인한 마음의 고통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몸과 마음에 마음 건강, 마음 방역, 공동체 면역력을 강화하며 코로나펜데믹을 극복하고 사회공동체를 회복하기 위한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인천광역시중구자원봉사센터 배동수센터장은 “위기 상황에서 함께 위기를 극복하고 국민의 행복하고 안전한 일상을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지금까지 힘써오신 일상의 영웅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드리며 또한 우수자원봉사자 격려시찰이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해주신 순천시청 관계자에게도 감사드린다”며 “지금 이 시간에도 대한민국의 기억 곳곳에 그들의 발자취를 남기고 있는 봉사자들을 위한 다양한 예우 및 지원 방안 모색을 통해 자원봉사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는 매년 우수자원봉사자들에게 자원봉사 인정 프로그램의 유형 중 기회의 인정으로 자원봉사활동의 가치를 증진하고 자원봉사자의 노력에 대한 감사를 표시함으로써 자긍심 고취 및 소속감을 부여하여 자원봉사활동의 지속성을 확보하고자 ‘우수자원봉사자 격려시찰’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