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청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나기사업
연수구 청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나기사업
  • 김만수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1.11.23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내 취약계층 이불세트 50개, 온열찜질기 20개 전달
연수구 청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위한 이불세트와 온열찜질기 전달식. 사진제공=연수구청

[인천=김만수기자]인천시 연수구 청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권영숙, 이진희)는 지난 18일 혹한기 대비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나기 사업’을 실시해 지역 내 취약계층에게 이불세트(50개)와 온열찜질기(20개)를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열악한 주거환경과 경제적 어려움으로 난방을 마음껏 할 수 없는 저소득 가정 50세대에 겨울이불·베개로 구성된 이불 세트를 전달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하는 청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이다.

2021 청학동 마을복지계획 독거노인 안부확인서비스 ‘사랑의 콜센터’ 대상 어르신 20명에게 안부전화 봉사자인 협의체 위원이 직접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온열 찜질기, 어깨찜질팩을 전달하며 건강관리를 당부했다.

지원을 받으신 한 어르신은 “자녀도 없고 찾아오는 친구도 없는데 매주 전화해주어 늘 고마웠는데, 추운 겨울 꼭 필요했던 찜질기까지 가져다주어 고맙다.”라고 전했다.

권영숙 공공위원장은 “지역사회 내 어려운 이웃들이 다가올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후원자 발굴과 다양한 복지사업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