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그룹, '2021 호반혁신기술공모전' 시상식 개최
호반그룹, '2021 호반혁신기술공모전' 시상식 개최
  • 김준영 기자 777777x@naver.com
  • 승인 2021.12.17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올해 인공지능, 빅데이터, 메타버스 등으로 공모 주제 대폭 확대…총 343건의 프로젝트 접수
'2021 호반혁신기술공모전' 대상 기념사진 (왼쪽)김선규 호반그룹 회장, (오른쪽)천홍석 트위니 대표.(사진=호반그룹)
'2021 호반혁신기술공모전' 대상 기념사진 (왼쪽)김선규 호반그룹 회장, (오른쪽)천홍석 트위니 대표.(사진=호반그룹)

[경인매일=김준영기자] 호반그룹이 17일 강남 조선팰리스 호텔에서 '2021 호반혁신기술공모전'의 최종 심사와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번 '2021 호반혁신기술공모전'은 건설·제조 부문을 넘어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메타버스 등으로 공모 주제를 대폭 확대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지난해보다 많은 총 343건의 프로젝트가 출품됐으며, 서류심사와 기술심사, 대면심사를 거친 10개 기업이 최종 심사에 올랐다.

이번 공모전의 영예의 대상은 자율주행로봇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인 '트위니'가 선정됐다. 트위니는 실내외 최적화된 자율주행 배송로봇을 기획하고 공동주택 단지 내 택배·배달 시스템 등 연계방안을 제시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최우수상에는 드론과 AI비전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 ‘뷰메진’과 블록체인 기반의 자동화 스마트도어락 스타트업인 '라오나크'가 선정됐다.

김선규 호반그룹 회장은 축사에서 “코로나19 등으로 그 어느 때보다 변동성이 큰 가운데 미래를 예측하고 변화를 만들어가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호반그룹은 단순 투자에만 그치지 않고 혁신기업들을 적극 지원하며 견고한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호반그룹은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건설 분야의 혁신기술을 개발하고자 매년 '호반혁신기술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호반그룹은 공모전을 위해 대상 5,000만 원 등 총 2억 원 규모의 기술개발금을 지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