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클라우드 워크, ‘USA 굿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현대건설 클라우드 워크, ‘USA 굿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 김준영 기자 777777x@naver.com
  • 승인 2022.01.18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종합건설사 중 유일 수상 영예
디에이치 라클라스 클라우드워크.(사진=현대건설)

[경인매일=김준영기자] 현대건설이 국내외 디자인 공모전에서 잇따라 수상하며, 국내외 시장에서 건설업계 디자인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현대건설은 ‘2021 USA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클라우드 워크 파빌리온(Cloud Walk Pavilion, 이하 ‘클라우드 워크’)'으로 본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USA 굿 디자인 어워드’는 1950년부터 개최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디자인 공모전으로, 작품의 ▲심미성 ▲혁신성 ▲신기술 ▲형태 등 다양한 영역의 심도깊은 심사를 거쳐 매년 최고의 디자인 상품을 선정하고 있다.

현대건설은 '클라우드 워크'로 국내 약 1만 2천여 종합건설사 중 유일하게 본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클라우드 워크'는 구름을 형상화한 관상용 조각 작품이다. 디자인에 독특한 패턴이 있고 구조적으로 지상에서도 하늘의 개방감을 느낄 수 있도록 구현됐으며, 세계적인 패턴 디자이너인 네덜란드 '카럴 마르턴스'와 한국의 건축가 '최장원'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2021 USA 굿 디자인 어워드 수상으로 현대건설 아파트 작품들의 세계적 수준의 예술성을 다시금 인정받았다”며 “고객이 주거 공간에서 느낄 수 있는 일상 속 예술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건설은 세계 3대 디자인상인 ‘iF 디자인 어워드’ 및 ‘IDEA 디자인 어워드’와 ‘세계조경가협회(IFLA)’에 선정되는 등 국내외 굵직한 디자인 공모전에서 잇따라 수상하며 시공능력 뿐 아니라 디자인 분야에서 세계적인 인정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