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도서관생활을 위한 서초구립양재도서관 행사
슬기로운 도서관생활을 위한 서초구립양재도서관 행사
  • 박미경 기자 miorange55@naver.com
  • 승인 2022.03.21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가와의 만남,체험,전시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재)서초문화재단(대표이사 박동호)이 운영하는 서초구립양재도서관이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도서관주간’을 맞이하여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개최한다. (사진=서초문화재단)
(재)서초문화재단(대표이사 박동호)이 운영하는 서초구립양재도서관이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도서관주간’을 맞이하여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개최한다. (사진=서초문화재단)

[경인매일=박미경기자] (재)서초문화재단(대표이사 박동호)이 운영하는 서초구립양재도서관이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도서관주간’을 맞이하여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구민들의 마음을 치유하고 ‘책과 도서관’에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 또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을 활용한 온라인 프로그램과 오프라인 전시·체험프로그램을 혼합 운영하여 많은 주민의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특히「2021년 서울 북스타트 후속프로그램」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도윤정 책 놀이 강사의 △지속가능한 독서의 시작, 영유아 책 놀이와 「MBC 선을 넘는 녀석들」에 출연한 김태형 심리학자의 △지속가능한 삶을 위한 아무튼, 어른,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한 옥효진 교사의 △지속가능한 경제습관을 위한 어린이경제교실 프로그램이 세대를 아우르는 맞춤형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 밖에도 △압화책갈피만들기(선착순 300명)와 △외국어사운드북체험, 시민 참여형 전시 △나의 도서관 생활을 소개합니다와 같이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체험‧전시프로그램들도 다양하게 마련하여 지친 마음에 새로운 활력이 되어 줄 것으로 보인다.

양재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주간을 맞이하여 진행하는 행사 참여를 통해, 도서관에서의 긍정적인 경험으로 ‘책과 도서관’과 더욱 가까워지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사전 신청은 내달 21일(월) 9시부터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 확인은 양재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전화로 하면 된다. 

박미경 기자
박미경 기자 다른기사 보기
miorange55@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