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건설, 29일 인천 ‘주안 센트럴 파라곤’ 견본주택 개관
라인건설, 29일 인천 ‘주안 센트럴 파라곤’ 견본주택 개관
  • 김학철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2.04.25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321가구 중 767가구 일반분양 예정 / 인천 미추1구역 재개발 사업으로 단지 조성
주안 센트럴 파라곤 항공 조감도.(라인건설 제공)
주안 센트럴 파라곤 항공 조감도.(라인건설 제공)

[인천=김학철 기자] 29일, 라인건설이 ‘주안 센트럴 파라곤’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을 시작한다. 

‘주안 센트럴 파라곤’은 인천시 미추홀구 주안2동 590-22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최고 40층 12개동 규모로 건설된다. 인천시 미추1구역 재개발 사업으로 추진되는 ‘주안 센트럴 파라곤’은 전용면적 39~84㎡ 아파트 총 1,321가구가 조성되며 이 중 767가구가 일반 분양될 예정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인천 미추홀구 일대는 재개발·재건축 등 도시정비사업이 활발히 추진되고 있다. 원도심인 주안동을 비롯해 용현지구, 학익지구, 도화지구 등에서 대규모 아파트들이 조성되고 있어 주거환경 개선이 기대되며 1호선 주안역과 인천지하철 2호선 시민공원역이 인접해 있고, GTX-B 노선(예정) 인천시청역과의 거리도 가깝다.  

‘주안 센트럴 파라곤’ 분양일정은 5월 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0일 1순위 해당지역, 11일 1순위 기타지역, 12일 2순위 순으로 청약이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18일이며 계약은 30일부터 6월 4일까지 6일간 실시될 예정이다.

우수한 교통 환경 및 개발호재...초․중․고 다양한 학군 인접 등 기대감 높아
‘주안 센트럴 파라곤’은 인천지하철 2호선 시민공원역이 도보권에 있는 역세권으로 1호선 주안역 또한 근거리에 위치한다. 아울러 경인로, 미추홀대로가 인접해 지역 내 이동이 편리하고 제1·2경인고속도로를 통한 광역이동 역시 수월해 교통 환경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된다. 

또한, 교통개발 호재가 주목을 받고 있다. 단지 인근 시민공원역에서 두 정거장 거리에 GTX-B노선 인천시청역이 2029년 개통을 목표로 개발되고 있어 개통 시 서울역 및 강남권까지 20분대에 진입이 가능해질 전망이며, 7호선 및 인천지하철 2호선 연장의 수혜도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지난해 7호선 부평구청역과 인천 2호선 석남역을 잇는 석남연장선이 개통에 이어 2027년 청라국제도시역까지 한차례 더 연장이 계획돼 있으며, 인천지하철 2호선은 검단신도시와 김포, 일산까지 연결되는 방안도 추진되고 있다.

주안 센트럴 파라곤 조감도.(라인건설 제공)
주안 센트럴 파라곤 조감도.(라인건설 제공)

아울러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주목을 받고 있다. 단지 주변에 주안자유시장 등 전통시장을 비롯해 이마트 트레이더스, 홈플러스,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등 대형 쇼핑시설이 위치해 있어 주거 편의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주안역 인근에 약 2.1만평 규모의 멀티 메디컬 복합시설이 조성될 계획으로 서울여성병원, CGV, 쇼핑센터 등이 들어설 예정이며 인천시청, 인천지방법원, 인천가정법원 등 다양한 행정기관도 인접해 있다.

교육 환경도 우수할 것으로 분석된다. 단지 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신설 예정이고, 도보거리에 주안초·중학교(예정)가 위치할 계획이다. 또한 석암초·동인천중·상인천여중·인천고·인하사대부고 등 초·중·고 모든 학군과 인천대, 인하대 등의 대학교가 반경 2km 내에 자리하고 있다.

대단지 프리미엄 및 전 세대 남향 위주 설계와 커뮤니티 시설 눈길 끌어

총 1,321가구 규모의 대단지 프리미엄이 기대되는 ‘주안 센트럴 파라곤’ 시공사인 라인건설은 풍부한 조경시설과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조성을 통해 완성도를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전용 39·51·59·62·76·84㎡의 중소형 틈새 평형 구성으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수요에 부응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차별화된 특화설계로 전 세대 남향 위주의 배치를 통해 일조권 및 조망권을 최대한 확보했으며, 세대 내에는 올인홈 생활에 최적화된 와이드형 광폭거실 설계를 적용했다. 특히 외부 난간 없는 거실 전창조망형 유리난간대를 도입해 시야 간섭 없는 조망권이 확보 됐으며, 호텔 로비를 연상시키는 고품격 공동출입구 로비 설계역시 눈길을 끌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현대아이서비스 조경팀이 시공하는 테마형 정원과 산책로가 단지 곳곳에 마련될 예정이며, 법정기준치의 2배 이상인 39.34%의 풍부한 녹지공간을 조성해 친자연적인 주거환경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실내골프장 및 피트니스 센터, 북카페, 키즈클럽 등 건강한 여가생활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 조성에 대한 기대도 높을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