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경제인협회 남서울지회, 여성기업인이 화합하고 발전하는데 앞장설 것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남서울지회, 여성기업인이 화합하고 발전하는데 앞장설 것
  • 김덕진 기자 enidec@naver.com
  • 승인 2022.05.24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를 중심으로 서울지역 여성기업 CEO들의 도약을 위한 모임이 결성됐다고 밝혔다. (사진=
한국여성경제인협회를 중심으로 서울지역 여성기업 CEO들의 도약을 위한 모임이 결성됐다고 밝혔다. (사진=한국여성경제인협회 남서울지회)

[경인매일=김덕진기자] 한국여성경제인협회를 중심으로 서울지역 여성기업 CEO들의 도약을 위한 모임이 결성됐다고 밝혔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남서울지회는 지난 19일 서울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각국 외교사절을 비롯한 300여명의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기념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는 1971년 ‘대한여성경제인협회’를 모태로 1999년 설립된 우리나라 최초의 ‘법정 여성 경제단체’이다. 우리나라 여성기업의 수가 277만개인 반면, 남서울지회를 포함한 전국 지회는 18개, 2000여개 회원사로 전체 여성 경제인을 지원하는 데 어려움이 많았다고 전했다.

심영숙 남서울지회 초대 지회장은 “약 5만여개의 여성기업들이 있는 서울에 설립된 남서울지회는, 여성기업인의 비즈니스 활성화는 물론 여성 창업을 촉진하는 데 큰 몫을 담담할 것“이라며 ”한강남쪽 회원사를 중심으로 탄생한 남서울지회가 오랜 진통 끝에 출발하였지만, 본회를 중심으로 화합하고 발전하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남서울지회는 여성기업인의 경영능력 제고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여성CEO 대상 조찬포럼을 비롯한 MBA 교육과 함께, 선후배 멘토링을 통해 경영 노하우를 나누고 이업종 융합을 통해 기업 성장에 이바지할 전망이다.

특히 코로나19이후, AI, 빅데이타 등 4차 산업으로 빠르게 재편되고 있는 시장에 주목하여 회원사의 역량 강화 교육은 물론, 정부의 공공조달 정책과 관련하여 여성기업의 판로 확대 기여와 함께, 대기업·공기업 등과의 상생협력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