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국공립어린이집 2개소, 그린리모델링 완료
광주시 국공립어린이집 2개소, 그린리모델링 완료
  • 정영석 기자 aysjung7@kmaeil.com
  • 승인 2022.06.07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는 ‘2021년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으로 광주어린이집과 열미어린이집의 리모델링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사진=광주시)
광주시는 ‘2021년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으로 광주어린이집과 열미어린이집의 리모델링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사진=광주시)

[광주=정영석기자] 광주시는 ‘2021년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으로 광주어린이집과 열미어린이집의 리모델링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은 준공 후 10년 이상된 노후 공공건축물의 내·외벽 단열재 교체, 창호 교체, 고효율 냉·난방장치 설치, 보일러 교체, LED 조명 설치 등 에너지 성능 향상과 생활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시는 지난해 ‘2021년 그린리모델링 사업’에 공모해 국공립어린이집 5개소(초월, 열미, 광주, 퇴촌, 고산어린이집)를 위한 사업비 27억2천만원을 확보, 국공립어린이집 환경 개선을 위해 리모델링을 추진 중이며 초월어린이집을 비롯한 3개소는 추진 중이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 2020년에도 같은 사업에 공모해 국공립어린이집 4개소(장지, 진우, 궁평, 매산어린이집)를 위한 사업비 8억3천만원을 확보, 2021년 11월 사업을 완료했다.

시는 사업을 완료한 4개소에 대한 에너지 성능분석 결과 최대 52.3%의 에너지소요량이 절감되는 효과를 얻는 등 친환경적인 쾌적한 보육환경을 제공해 재원 영유아 및 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4개소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실시한 그린리모델링 사업을 통해 온실가스 배출량도 줄이고 영유아가 쾌적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며 “올해도 5개소의 그린리모델링을 적극 추진해 보다 나은 공보육 환경을 조성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