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복지는 일자리 창출 성북구, 공공일자리 참여근로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최고의 복지는 일자리 창출 성북구, 공공일자리 참여근로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 송영철 기자 s8601@naver.com
  • 승인 2022.07.06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산재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른 필수교육
- ’22년 하반기 성북구 안심일자리 및 지역공동체 일자리 참여근로자 200여명이 참석
공공일자리 참여근로자 안전보건교육 현장 (사진=성북구 제공)
공공일자리 참여근로자 안전보건교육 현장 (사진=성북구 제공)

[경인매일=송영철기자] 성북구가 2022년 하반기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안전·보건 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2022년 하반기 안심일자리 및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 200여명이 참석한 이번 교육은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근로자 채용 시 필수로 8시간 이상 진행해야 하는 교육으로 6월 30일과 7일 1일 양일간 진행됐다.

1일차 교육에서는 ‘산업재해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교육을, 2일차 교육에서는   작업 전 위험요소 제거 및 폭염 시 행동요령을 실무와 사례를 중심으로 실시하여 안전하고 건강한 작업장 운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을 수료한 안심일자리와 지역공동체일자리 사업 참여자는 구청, 동 주민센터, 공공기관 등으로 배치되어 환경정비, 공공서비스 지원 등의 업무를 하반기 동안 수행할 예정이다.

구청관계자는 “민선8기에도 구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한 현장 중심의 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하며, “이번 안전보건교육이 참여자들의 안전의식을 고취시켜 재해 없는 공공일자리 사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