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판타지14, 취약계층 아동 위해 1천만 원 기부
파이널판타지14, 취약계층 아동 위해 1천만 원 기부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2.08.17 0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액토즈소프트 (대표 구오하이빈) 취약계층 아동 위해 기부금 전달식. 사진제공=지파운데이션

[경인매일=임영화기자]국제개발협력 NGO 지파운데이션(대표 박충관)은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로부터 취약계층 아동을 위해 기부금을 전달받았다고 16일 밝혔다.

기부금 전달식에는 ‘파이널판타지14’ 최정해 실장과 지파운데이션 정지민 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달식이 진행됐다.

지파운데이션은 ㈜액토즈소프트에서 전달한 후원금 1,000만 원을 취약계층 아동에게 식료품 키트를 지원하는데 소중하게 사용할 예정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6.3%로 23년 만의 최대 상승 폭을 보였다.

이에 매월 수입이 넉넉하지 않거나 일정하지 않은 가정의 경우 식료품 구매에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안타까운 현실이다.

이날 전달식에 참여한 ㈜액토즈소프트 최정해 실장은 “2021년도에 이어 지파운데이션의 취약계층 아동 식료품 지원 사업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며, “국내 서비스 7주년을 맞이한 ‘파이널판타지14’는 지난 2018년 모험가들이 자발적으로 기부를 시작한 이후부터 매년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모험가분들과 함께 나눔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에 지파운데이션 대외협력팀 정지민 팀장은 “소비자물가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어, 경제 사정이 여의치 않은 취약계층은 더욱 어려운 상황이다"라며, ”액토즈소프트의 후원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다양한 식료품으로 구성된 키트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소중한 후원에 동참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주)액토즈소프트가 서비스하는 '파이널판타지14'는 2022년 5월 10일 대규모 확장팩 '효월의 종언'을 출시한 이후 빛의 전사의 모험을 한 편의 대서사시로 완성도 있게 마무리했다는 호평을 받았으며, 아울러 7주년을 기념하여 특별 이벤트인 7주년 신생제와 함께 감사의 의미로 크리스탈샵 전품목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 중에 있다.
 
 지파운데이션은 UN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의 특별 협의적 지위(Special Consultative Status)를 취득한 국제개발협력NGO로 해외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교육지원, 보건의료사업 등을 비롯해 국내 아동·청소년지원사업, 저소득 여성지원사업, 사회적경제사업 등의 활발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