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대표 스타트업 투자 행사 '2022년 투자팡팡위크’ 개최
전북도, 대표 스타트업 투자 행사 '2022년 투자팡팡위크’ 개최
  • 황성규 기자 20nise@naver.com
  • 승인 2022.08.19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9월 1일까지 3일간 전북테크비즈센터 1층 대강당에서 진행
2022 전라북도 투자팡팡위크 웹포스터. 사진 = 전라북도
2022 전라북도 투자팡팡위크 웹포스터. 사진 = 전라북도

[경인매일=황성규기자] 전북도와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신재경·이하 전북중기청),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박광진·이하 전북센터)가 도 대표 스타트업 투자 브랜드 구축과 혁신창업 생태계 강화를 위한 ‘2022 전라북도 투자팡팡위크’를 오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3일간 전북테크비즈센터 1층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전북도 투자팡팡위크는 전라북도 내 지자체, 혁신기관, 투자사가 모인 ‘전라북도 창업 투자활성화분과’를 통해 기획되었으며, 도내 우수 유망 스타트업 대상 국내외 벤처투자 유치를 위한 ‘전라북도 대표 스타트업 투자행사’이다. 지난해에 본 행사에 참여한 기업 중 18개사가 한 해 동안 387억 원 규모의 투자유치 성과를 만들어냈다.

이번행사는 전북도와 전북중기청이 주최하고 전북센터를 비롯한 17개사가 공동 주관한다. 

또한 효성, 한국벤처캐피탈협회, 한국엔젤투자협회, 전북은행, 아시아벤처필란트로피네트워크(AVPN) 한국대표부, 전북대학교, 전주대학교, 군산대학교, 원광대학교, 우석대학교가 협력하며, 사전 선정기업에는 1:1 투자원스톱 패키지, 디자인 제작 등 투자유치 역량강화를 위한 IR자료 고도화 프로그램이 지원된다. 

전북센터는 이번 행사에서 전북 주력산업을 기반으로 하는 유망 스타트업 60여개사의 단계별(예비, 초기, 시리즈), 분야별(연구소기업, 농생명, 소셜벤처 등) 투자설명회(IR)와 1:1 투자 상담, 네트워킹, 특별강연, 투자협약식, 펀드결성식 등 도내 기업의 투자유치 기회를 위한 행사가 진행된다.

효성-전북 투자벤처로드쇼, 전북혁신 투자 딜라이브 등 총 7개 분야에 60여개사와 도내 외 70여명의 투자자가 참여하고,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투자라운지를 운영해 사전/사후 투자자 매칭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31일 열리는 네크워킹 행사 ‘전북 투자자의 밤’은 전북 관련 국내 투자사와 기업 간의 자유로운 만남을 통해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9월 1일 오후3시 30분부터는 예비·초기창업자와 대학생, 전북도민을 대상으로 특별강연이 펼쳐진다. ‘세상을 바꾸는 투자’를 주제로 투자에 대한 인식개선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초청특강 후에는 투자팡팡위크 공식행사가 진행된다. 전라북도 창업펀드 운용사 등 투자사-기업 간 투자협약식과 펀드결성식에 이어, 투자팡팡위크 주요 프로그램의 우수 스타트업에 대한 시상식이 준비되어 있다.  

박광진 센터장은 “전북지역의 자생적 창업생태계를 구축하고 해외 판로 확대를 위한 국내외 긴밀한 네트워크인 투자팡팡위크를 올해도 열게 됐다”며 “투자자들이 전북을 더욱 많이 방문하고, 투자하고 싶은 전북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투자행사를 준비하고 있으므로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특강에 참여하고 싶은 도민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투자육성팀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