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 제2의 "밀리의 서재" 발굴하여 150억 보증지원
신보 - 제2의 "밀리의 서재" 발굴하여 150억 보증지원
  • 최규정 기자 kmaeil@kmaeil.com
  • 승인 2022.08.24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혁신성장을 이끌 미래 신산업 분야 기업참여 기대
- 제8기 혁신아이콘 선정을 위한 공개모집
제8기 혁신아이콘 지원 프로그램 [사진제공=신용보증기금]
제8기 혁신아이콘 지원 프로그램 [사진제공=신용보증기금]

[경인매일=최규정기자]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은 제8기 혁신아이콘 선정을 위한 공개모집을 9월 15일까지 진행한다.

신보에서 이번에 실시하는 "혁신아이콘 지원 프로그램"은 신기술 또는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차세대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르램의 지원 자격은 창업 후 2년 이상 10년 이하의 신산업 영위기업 중 ▲ 연 매출 5억원 이상이고 2개년 평균 매출성장률이 10% 이상인 기업 또는 ▲20억원 이상 700억원 미만 기관투자자의 투자를 유치한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혁신아이콘 지원프로그램 참여기준 [자료제공=신용보증기금]
혁신아이콘 지원프로그램 참여기준 [자료제공=신용보증기금]

프로그램에 선정기업에게는 ▲3년간 최대 150억원의 신용보증 제공, ▲최저보증료율(0.5%) 적용, ▲6개의 협약은행을 통한 0.7%p 추가 금리인하 지원, ▲해외진출, 각종 컨설팅, 홍보지원 등 다양한 금융ㆍ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2019년 프로그램 도입 이후 총 39개 기업을 혁신아이콘으로 선정해 총 4,157억원의 신용보증한도를 제공했다. 특히, 지난 제4기부터는 최고보증한도를 기존 100억원에서 최대 150억원으로 확대해 스타트업 대표 지원 프로그램으로서의 차세대 유니콘 기업의 성장에 크게 일조하고 있다.지금까지 선정된 주요 혁신아이콘 기업으로는, ‘밀리의 서재’, ‘버킷플레이스’, ‘브랜디’를 비롯하여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뷰노’(2021년) 와 ‘루닛’(2022년) 등이 있다.

신보 관계자는 “혁신아이콘으로 선정된 많은 스타트업들이 신보의 체계적인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받아 유니콘기업을 향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제8기 혁신아이콘 역시 인공지능, 플랫폼, 헬스케어 등 혁신성장을 이끌 미래 신산업 분야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