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문화예술재단, '제7회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 추진 계획 보고회 개최
안양문화예술재단, '제7회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 추진 계획 보고회 개최
  • 김두호 기자 korea2525@kmaeil.com
  • 승인 2022.08.26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3년 상반기 추진하는 ‘제7회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방향성과 공간구성, 전시규모 등 논의
- 최대호 안양시장 “안양의 대표 브랜드, 공공예술의 메카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당부
안양문화예술재단이 ‘제7회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APAP7)’추진 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안양문화예술재단)
안양문화예술재단이 ‘제7회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APAP7)’추진 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안양문화예술재단)

[안양=김두호기자] 안양문화예술재단이 ‘제7회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APAP7)’ 추진 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최대호 안양시장과 김성호 예술감독, 집행위원,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의 방향성과 공간 구성, 전시 규모 등에 관해 논의했다.

안양시는 2005년 안양예술공원 조성을 시작으로 2~3년 주기로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도시의 문화정체성 확립에 기여 해왔다.

2023년 추진하는 제7회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는 ‘7구역 - 당신의 상상 공간(ZONE 7 – Your Imaginary Space)’이라는 주제로 현대 인간의 정주지이자 정치, 사회, 경제 활동의 중심지인 도시를 물리적 공간 너머의 상상 공간인 ‘7구역’으로 제시하려고 한다.

이번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는 기존과 달리 실내전시를 처음 도입하고, 그동안은 다원화됐던 전시 장소를 안양예술공원과 (구)농림축산검역본부로 이원화하여 집중운영할 방침이다. 또한 해외 유관기관 업무 협약을 통한 APAP 국제적 위상 제고 및 홍보에도 힘쓸 계획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시민과 지역 작가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안양의 대표 브랜드이자 공공예술의 메카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젝트에 힘써달라”고 강조했다.

김두호 기자
김두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korea2525@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