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알복지재단-ABC마트, 개학 맞아 취약계층 아동 912명에 신발 기부
밀알복지재단-ABC마트, 개학 맞아 취약계층 아동 912명에 신발 기부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2.08.26 2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ABC마트 지점 인근 아동복지기관 통해 취약계층 아동에게 신발 전달
밀알복지재단-ABC마트, 2020년 12월부터 ‘한 점, 한 걸음’ 캠페인 통해 신발 2,900여족 누적 기부
한 점, 한 걸음’, 새 신발 구매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연2회 신발 선물하는 캠페인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신발 기부식. 사진제공=밀알복지재단

[경인매일=임영화기자]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 기빙플러스와 슈즈 멀티 스토어 ABC마트(대표 이기호)가 2학기 개학을 맞아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912명에 신발을 기부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밀알복지재단과 ABC마트의 사회공헌 협력 사업인 ‘한 점, 한 걸음’의 일환이다. 전국 ABC마트 지점과 인근 아동복지기관이 결연을 맺고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에게 필요한 신발을 연 2회 신발을 후원하는 내용이다.

2020년 12월부터 시작된 ‘한 점, 한 걸음’ 캠페인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에게 전달된 신발은 누적 2,900여족이며 캠페인에 참여한 ABC마트 ‘착한 매장’은 30여개의 매장에 달한다.

ABC마트는 ‘한 점, 한 걸음’ 캠페인 외에도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밀알복지재단에 신발과 잡화 등을 기부했는데, 기부한 물품을 금액으로 환산 시 12억 7700만 원이 넘는다.

ABC마트 관계자는 "아동들의 정서적 행복과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시작된 ‘한 점, 한 걸음’ 캠페인이 벌써 4회차를 맞이했다”며, 앞으로도 밀알복지재단과 함께하는 사회공헌할동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밀알복지재단 김인종 기빙플러스본부장은 “신발 한 켤레 구매가 부담스러운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신발 기부로 행복한 발걸음을 선물해 주신 ABC마트에 감사드린다” 고 전했다.

밀알복지재단 기빙플러스는 기업으로부터 새 상품을 기부 받아 판매한 수익으로 취약계층을 고용하고, 자원순환으로 환경을 보호하는 기업사회공헌(CSR) 전문 나눔스토어다. 현재 수도권을 중심으로 18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