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파운데이션, 와디즈와 업무협약 체결
지파운데이션, 와디즈와 업무협약 체결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2.08.26 2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파운데이션, 와디즈와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온라인 기부 펀딩 확산에 함께 나아가
지파운데이션, 소외계층 돕기 위한 공익 펀딩 활동을 위해 와디즈와 업무협약 체결
업무협약사진- 와디즈 신혜성 대표(왼쪽), 지파운데이션 박충관 대표(오른쪽) 사진제공=지파운데이션

[경인매일=임영화기자]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대표 박충관)이 와디즈(대표 신혜성)와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기부·후원 프로젝트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와디즈 신혜성 대표, 지파운데이션 박충관 대표 등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시작으로 온라인 공익 크라우드 펀딩 기부 및 공동 프로젝트 등을 함께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와디즈 신혜성 대표는 “와디즈는 서비스 초기 다양한 소셜(Social) 펀딩을 통해 수익과 사회적 가치를 함께 창출하는 CSV기업의 역할을 하며 성장해왔다”며 "공감하는 것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와디즈의 회원들에게 차별화된 기부 프로젝트를 선사해, 펀딩을 통해 ‘올바른 생각이 신뢰를 바탕으로 성장하는 세상’을 만드는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지파운데이션 박충관 대표는 “온라인 플랫폼의 대표 기업인 와디즈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앞으로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이 기대된다.”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소외된 이웃을 위해 더 많이 돕는 일에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온라인 플랫폼 와디즈는 펀딩 스토어 등 새로운 사업 영역을 확대하며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의 지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최근 미혼부 가정 자립, 우크라이나 전쟁, 강원도 산불 피해 등의 공익 펀딩을 진행하며 사회공헌활동을 넓혀가고 있다.

지파운데이션은 UN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의 특별 협의적 지위(Special Consultative Status)를 취득한 국제개발협력NGO로 해외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교육지원, 보건의료사업 등을 비롯해 국내 아동·청소년지원사업, 저소득 여성지원사업, 사회적경제사업 등의 활발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