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광주대로 상습정체 구간 민간 개발사업 통해 개선
광주시, 광주대로 상습정체 구간 민간 개발사업 통해 개선
  • 정영석 기자 aysjung7@kmaeil.com
  • 승인 2022.08.31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가 상습정체 구간인 광주대로를 민간 개발사업을 통해 개선한다고 밝혔다.(사진=광주시)
광주시가 상습정체 구간인 광주대로를 민간 개발사업을 통해 개선한다고 밝혔다.(사진=광주시)

[광주=정영석기자] 광주시가 상습정체 구간인 광주대로를 민간 개발사업을 통해 개선한다고 밝혔다.

31일 시에 따르면 시는 민선 8기 공약사항 중 경안동, 쌍령동 주변의 상습정체 구간을 비예산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시는 경안동 및 쌍령동 주변 개발사업의 공공기여를 통해 경안교 확장 및 추가 경안1교 신설, 광주IC 연결로 정비 및 개설, 청석로 확장, 푸르지오 앞 교차로 입체화 등 1천억원 이상의 교통개선 사업비를 마련하고 있다.

교통개선 사업비는 광주대로 상습정체 도로 개선을 위해 이미 추진 중인 경안2지구 도시개발사업과 쌍령근린공원 민간공원특례사업의 교통영향평가를 통해 개선 대책이 일부 제시됐으나 사업비가 부족한 상황에서 쌍령지구 도시개발사업(민간 환지방식)이 민간 제안으로 들어오면서 주변 개선대책에 대한 사업비를 확보했다.

시는 앞으로도 민간 개발사업을 통해 비예산 사업으로 광주시의 주요 교통개선 및 공공시설을 확보할 계획이며 각 생활권별 마스터플랜을 통해 체계적 도시개발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인구 50만 이상의 대도시를 준비하는 입장에서 점적 개발행위를 지양하고 도시개발사업 등 일정 규모 이상의 개발사업을 통해 미래형 지속가능한 자족 계획도시를 조성하기 위한 초석을 다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