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근 안산시장, 기업 애로해소 위해 현장 소통 행보
이민근 안산시장, 기업 애로해소 위해 현장 소통 행보
  • 장병옥 기자 kkgbb@kmaeil.com
  • 승인 2022.09.01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 요금 급등으로 인한 어려움 해소 위해 반월패션칼라산업·GS E&R 방문
이민근 시장“기업하기 좋은 환경 위해 신속한 지원방안 강구하겠다”
이민근 안산시장이 기업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현장 소통 행보에 나섰다. (사진= 안산시)
이민근 안산시장이 기업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현장 소통 행보에 나섰다. (사진= 안산시)

[안산=장병옥기자]이민근 안산시장이 기업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현장 소통 행보에 나섰다. 

1일 시에 따르면 이 시장은 전날 안산스마트허브 내 반월패션칼라협동조합(이사장 구홍림)과 GS E&R(사장 김석환)을 방문해, 기업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청취하고 기업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최근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에너지와 원자재가격이 급등해 많은 기업이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구홍림 이사장은 “마진율이 높지 않은 섬유, 염색산업군은 열 공급단가가 2배 넘게 뛰어 답답한 심정”이라며 “현재 상황이 지속되면 연말에는 문을 닫을 공장들도 생길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구홍림 이사장으로부터 열 요금 문제를 비롯해 백연저감시설, 출퇴근 버스 운영, 공업용수 공급 등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이어 열병합 발전소인 GS E&R을 방문해 발전소 운영현황과 국내외 에너지 상황을 청취하고, 열요금 안정화를 위한 적극적인 역할을 당부했다. 

이 시장은 “기업이 발전해야 안산시의 경제도 발전할 수 있다”며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신속하게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