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 풍성한 혜택 ‘엘스탬프’ 론칭
롯데온, 풍성한 혜택 ‘엘스탬프’ 론칭
  • 황성규 기자 20nise@naver.com
  • 승인 2022.09.05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롯데온, 롯데 브랜드 온∙오프라인 통합 리워드 프로그램 ‘엘스탬프’ 서비스 론칭
- 유통, 식품, 호텔 등 20개 롯데 계열사 이용 또는 미션 수행하면 스탬프 적립
- 적립 횟수에 따라 매월 총 2억원 규모 경품 제공
- 고객이 롯데를 이용하면 롯데온에서 적립과 혜택 확인하는 습관 만들기
엘스탬프 메인 배너=롯데온
엘스탬프 메인 배너=롯데온

[경인매일=황성규 기자]  롯데온은 롯데 그룹 내 20개 브랜드와 함께 온∙오프라인 통합 리워드 서비스인 ‘엘스탬프(L.stamp)’를 선보인다. ‘엘스탬프’는 롯데백화점, 롯데월드, 롯데시네마, 롯데리아 등 전국 1만5천여 개 롯데 오프라인 매장 및 온라인몰 이용 횟수에 따라 스탬프를 지급하고, 적립 횟수에 따라 명품백, 시그니엘 숙박권 등 매월 2억원 상당의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롯데온은 4천만명이 넘는 엘포인트(L.Point) 회원과 계열사와 상관없이 엘스탬프에서 통합 적립이 가능하다는 편리성을 앞세워 고객의 일상을 책임지는 ‘롯데 유니버스’ 구축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고객이 유통, 식품 및 호텔 등 롯데를 방문한 뒤 습관처럼 롯데온을 열어 혜택을 확인하고, 더 많은 혜택을 받기 위해 계속 롯데를 찾고 이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엘스탬프는 엘포인트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스탬프는 매월 최대 50개까지 적립 가능하며, 크게 4가지 방법으로 모을 수 있다. 롯데백화점, 세븐일레븐, 롯데시네마, 롯데월드 등 롯데 계열사에서 일정금액 이상 결제 후 엘포인트(L.Point)를 적립하면 ‘구매 스탬프’를 제공하고, '엘페이(L.Pay)’로 결제 시 보너스 스탬프를 적립해준다. 깜짝 퀴즈와 돌발 과제 등을 수행하면 '미션 스탬프'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지류 없는 롯데모바일상품권 이용, 친환경 인증 상품 구매, 장보기 상품 주문 시 개인 장바구니 및 보냉백 이용 등 친환경 활동에 동참하면 ‘에코(ECO) 스탬프를 제공한다.

한편, 롯데온은 엘스탬프를 선보이면서 유통과 식품, 호텔 등 다양한 계열사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쇼핑 패턴 및 관심사 분석이 가능해진다. 이를 통해 각 계열사에서 새로운 점포 오픈이나 신상품 출시 등 중요한 시점에서 맞춤형 프로모션을 제안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롯데온은 엘스탬프를 롯데의 대표 홍보 채널로 키워 나갈 방침이다.

조수암 롯데온 프로덕트전략팀장은 "롯데온이 선보이는 엘스탬프는 롯데의 유통 및 식품, 호텔 등 롯데의 어느 계열사를 이용해도 롯데온에서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라며, “고객이 더 많은 혜택을 받기 위해 습관적으로 롯데온을 열고 롯데 계열사를 이용하는 ‘롯데 유니버스’ 구축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