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소식] 위니아, 딤채 1000만대 생산 달성기념 ‘천만 딤채 감사 대축제’ 실시...외
[오늘의 유통가 소식] 위니아, 딤채 1000만대 생산 달성기념 ‘천만 딤채 감사 대축제’ 실시...외
  • 황성규 기자 20nise@naver.com
  • 승인 2022.09.06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니아, 딤채 1000만대 생산 달성
세븐일레븐, 초저가 상품 브랜드 ‘굿민’ 생활용품 시리즈 출시
동원시스템즈, ‘제5회 대한민국 회계대상’ 최우수상 수상
위니아, 천만 딤채 감사 대축제 실시. 사진 = 위니아
위니아, 천만 딤채 감사 대축제 실시. 사진 = 위니아

[경인매일=황성규기자] 위니아가 김치냉장고 '딤채' 1000만대 생산을 기념해 고객 사랑에 보답하는 '천만 딤채 감사 대축제'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1995년 세상에 없던 김치냉장고 '딤채'가 출시된 이후 28년 만에 1000만대 생산 돌파를 기념해 진행된다. 위니아는 고객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지난달 출시한 2023년형 김치냉장고 딤채 신제품 총 67종을 선보이고 본격적인 성수기 시즌을 맞아 ‘천만 딤채 감사 대축제’ 행사를 9월 한 달간 실시한다.

제조사에 상관없이 기존 사용 중인 구형 김치냉장고를 반납하고 23년형 딤채 신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소비자 보상판매를 실시한다. 구매 장소와 제품 모델에 따라 5만원에서 최대 20만원 상당의 포인트, 캐시백, 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이어 2005년 9월 이전에 생산된 리콜 대상 김치냉장고 뚜껑형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리콜 보상판매를 실시한다. 리콜 제품을 반납하고 딤채 2도어 이상 제품을 구매하거나 위니아 프렌치 냉장고를 구매하면 구입처와 제품에 따라 5만원에서 최대 10만원 상당의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위니아는 2023년형 딤채 신제품의 주요 기능과 연계한 사은품 증정행사도 진행한다. 전국 팔도 김치 맞춤 숙성 기능과 과일주 & 과일청 등의 숙성 보관 모드가 탑재된 스탠드형 신제품을 구매하면 숙성과 보관에 도움을 주는 밀폐용기를 증정한다. 행사는 하이마트, 전자랜드, 할인점, 백화점에서 사은품 소진 시까지 운영하며 구매 제품에 따라 8~13개로 구성된 글라스락 세트를 제공한다.

초저가 상품 브랜드 ‘굿민’ 생활용품 시리즈. 사진 = 세븐일레븐
초저가 상품 브랜드 ‘굿민’ 생활용품 시리즈. 사진 =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초저가 상품 브랜드 ‘굿민’ 생활용품 시리즈 출시

세븐일레븐이 초저가 생활용품을 선보이고 물가 잡기 2번째 프로젝트에 나선다.

지난 6월 생활 물가 안정을 위해 초저가 상품 브랜드 ‘굿민(Good People)’을 론칭했으며, ‘굿민 프로젝트 2탄’을 통해 마스크, 물티슈, 화장지 등 생활용품 4개 품목을 출시한다. 

굿민프로젝트 1탄 ‘계두콩삼(계란, 두부, 콩나물, 삼겹살)’의 인기에 힘입어 일반적으로 실생활에 많이 소비되는 쓰임새 좋은 상품을 엄선해 선보이고 굿민프로젝트 냉장 식자재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4배 이상 신장한 바 있으며, 특히 삼겹살이 속한 냉동육류 매출은 무려 10배 가까이 늘었다.

굿민 ‘KF-AD 마스크(5입)’로 개당 500원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되어 매일 착용해야 하는 마스크 구입 부담을 낮추기 위한 상품이다. 가정 필수품인 굿민 ‘천연펄프롤화장지(30롤)’은 천연 펄프를 사용해 매끄러운 사용감이 돋보인다. 또한, 굿민 ‘보습미용티슈(200매*3)’은 로션이 도포되어 부드러운 촉감이 특징이며 굿민 ‘물티슈(70매*4)’는 한 장에 30원이 채 되지 않는 극가성비 상품이다.

할인 행사도 마련했다. 9월 한 달간 농협카드로 1만원 이상 굿민 상품 구입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동원시스템즈, ‘제5회 대한민국 회계대상’ 최우수상 수상. 사진 = 동원그룹
동원시스템즈, ‘제5회 대한민국 회계대상’ 최우수상 수상. 사진 = 동원그룹

동원시스템즈, ‘제5회 대한민국 회계대상’ 최우수상 수상

동원시스템즈가 6일 서울시 중구 매경미디어센터에서 진행된 ‘제5회 대한민국 회계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회계대상’은 외부감사법 대상 기업 중 사업보고서 평가와 심사 등을 통해 기업회계 투명성 제고에 크게 기여한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동원시스템즈는 지난해 내부회계관리 전담 조직을 신설하여 전사 회계관리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신뢰성 있는 재무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업회계 분야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등 회계정보 투명성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친환경 포장재, 2차전지 소재 등 친환경 기술에 투자하며 ESG경영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동원시스템즈는 5월 화학적 유기용매를 사용하지 않는 포장지 제조 기술에 대해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녹색기술 인증을 획득했다. 지난해 11월에는 ESG 녹색채권을 발행하고 한국기업평가로부터 녹색채권 인증의 최고 등급인 ‘G1’을 획득하는 등 사업의 친환경성을 인정 받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