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이 만드는 인천의 미래, 제7회 인천광역시 청소년 정책포럼 개최
청소년이 만드는 인천의 미래, 제7회 인천광역시 청소년 정책포럼 개최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2.09.16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회 인천광역시 청소년 정책포럼 포스터

[인천=김정호기자]인천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지경호)는오는9월21일( 16:00~18:00 온라인(유튜브)과 오프라인 동시에 ‘제7회 인천광역시 청소년정책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올해로 7회차를 맞이한 ‘인천광역시 청소년정책포럼’은 청소년 정책에 대해 청소년, 청소년지도자, 정책 전문가 등이 함께 논의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포럼을 통해 발제되는 정책 제안은 ‘2022 인천광역시 청소년정책제안대회’를 통해 심사 및 선발된 우수 제안으로써 발제자 전원이 인천광역시의 청소년으로 구성되어 있다.

올해에는 △자살률이 낮은 행복한 인천광역시 △학교 밖 청소년 복지정보 알림체계 구축 △교내 학교폭력 전담 공무원제도 △청소년 진로 멘토링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또 매년 지역 내 청소년 기관에 종사 중인 청소년지도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청소년지도자 실태조사’ 결과도 공유하고 이에 대해 토론하는 등 청소년계 현장의 현황을 파악해 보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포럼에서 논의된 정책 제안과 다양한 의견들은 인천광역시청, 인천광역시의회, 인천광역시교육청 등 관련 기관에 제안서로 제출하여 청소년 정책개발 및 개선의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정책 제안의 심사위원 및 컨설팅 위원으로는 인천광역시의회 김종득 문화복지위원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좌동훈 연구위원, 연수구청소년수련관 안병욱 과장이 참여하였으며 포럼 좌장으로는 인천여성가족재단 최정호 팀장이 함께하여 전문성과 실효성을 높였다.

인천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지경호 센터장은 “청소년들에게 가장 좋은 정책은 청소년들 스스로가 원하는 정책일 것”이라고 하며 “다양한 목소리가 청소년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제7회 인천광역시 청소년정책포럼은 9월 21일(수) 오후 4시부터 유튜브인천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채널을 통해 실시간 시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