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영종소방서, 다수사상자 발생대비 재난현장 구급대응훈련
인천 영종소방서, 다수사상자 발생대비 재난현장 구급대응훈련
  • 김학철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2.09.22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영종소방서가 22일 영종도 소재 파라다이스시티 크로마 건물에서 각종 재난 시 다수사상자 발생에 대비한 구급대응능력 강화 훈련을 하고있다. 사진제공=영종소방서

[인천=김학철기자]인천영종소방서(서장 김현)은 22일 영종도 소재 파라다이스시티 크로마 건물에서 각종 재난 시 다수사상자 발생에 대비한 구급대응능력 강화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영종소방서, 중구보건소, 중부경찰서, 병원 등 19개 기관 및 단체가 참여하고 200여명의 인력과 장비 41대가 동원되어 대규모로 실시된 이번 훈련은 파라다이스시티 크로마 건물이 테러범에 의해 폭파되면서 화재가 발생하고 건물이 붕괴되어 다수사상자 발생하였다는 가정 하에 구급대응시스템 구축 및 유관기관 간의 응원체계를 확립해 효과적인 현장대응능력을 향상시키고자 실시됐다.

훈련은 실제 재난상황을 가정해 각자의 임무와 역할을 숙지하고 사상자 인명구조와 현장응급의료소 운영, 환자이송 등 다수사상자 발생에 대한 현장대응 등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김현 서장은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하는 대형 재난현장에서 어떠한 상황에서도 신속하고 유기적인 대응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응급의료 유관기관 간 응원체계를 확립하고 지속적 인훈련으로 현장대응능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