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북구도서관, 2022 온라인 마을 소통 이벤트 운영
인천시북구도서관, 2022 온라인 마을 소통 이벤트 운영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2.09.26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북구도서관, 2022 온라인 마을 소통 이벤트 포스터

[인천=김정호기자]인천광역시교육청북구도서관(관장 송영호)은 학생, 학부모, 시민 등 마을에 사는 모두가 온라인으로 소통하며 함께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이벤트를 9월 26일부터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나고 자라서 살고 있는 마을의 의미를 정의해보고 함께 공유하는 ‘나에게 마을은 OOO이다’-마을 의미 댓글 이벤트와 일상 속 걷기를 통해 건강을 챙기고 굴포천 주변, 신트리 공원 및 부평구 일대에서 플로킹(쓰레기 줍기)하며 환경을 보살피는 사진을 찍어 인증하는‘마을 플로킹 챌린지’를 운영한다.

또한 부평구 마을공동체 및 도서관 이용자 등을 대상으로 마을 속 지역 인물이야기를 인터뷰 형식을 통해 담아내는‘ 우리마을 인물사전’을 통해 다양한 마을 사람들의 삶의 모습과 이야기를 홈페이지에 공유할 예정이다.

수집된 사진, 마을이벤트 댓글 및 마을교육 관련 결과물 등은 12월 북구도서관 ‘북구북구 긔디 展 ’을 통해 오프라인으로도 함께 전시할 예정이다.

참여방법은 지역주민 누구나 가능하며, 9월 26일(월)부터 북구도서관 홈페이지및 온라인 공유플랫폼을 통해 가능하다.

참여하신 분께는 추첨을 통해 2023 북구도서관 캘린더와 친환경 제품을 증정한다.

송영호 북구도서관 관장은 “마을에 대한 관심을 고취하고, 일상 속 기후행동에 적극 동참하고 그 과정을 마을 사람들과 함께 공유함으로써, 북구도서관이 마을 내 건강한 소통의 장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