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탄소중립 실천 기후변화 대응의 날 행사 개최
연수구, 탄소중립 실천 기후변화 대응의 날 행사 개최
  • 김만수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2.09.27 2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9일부터 3일간…송도 달빛공원·승기천 개최
기후환경 음악회, 퀴즈대회, 체험마당 등 참여 유도
인천시 연수구청 전경. 사진제공=연수구청

[인천=김만수기자]인천 연수구가 오는 29일부터 3일간 기후변화 선도도시로서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기후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지구를 구하는 GREEN 연수’라는 주제로 ‘기후변화 대응의 날’ 행사 송도 달빛공원과 승기천에서 개최한다.

27일 구에 따르면 현재 탄소 저감, 기후변화 대응 등이 세계적인 이슈로 떠오르면서 기후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기후행동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폭염, 홍수 등과 같이 이상기후가 계속되면서 기후변화 대응이 필요한 시점이다.

이에 구는 이번 기후변화 대응의 날 행사에서는 공공기관·주민·기업이 함께 참여해 탄소중립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기후변화에 대응한다.

29일에는 ▲승기천 기후환경 음악회 ▲환경사랑 그림그리기 공모전 수상작 및 기상청 기상·기후 사진 전시 ▲기후환경 돌발퀴즈 ▲초청가수(여행스케치, 마로니에, 로이스 등) 공연을 통해 눈과 귀를 즐겁게 해주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30일과 10월 1일에는 ▲탄소중립 실천 퍼포먼스 ▲기후환경 퀴즈대회 ▲탄소중립 특별관 운영 ▲기후변화 체험마당 등 구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탄소중립 실천 퍼포먼스에는 미래세대(부광유치원, 예송중학교), 기업((주)포스코건설, ㈜셀트리온) 등이 참여해 다함께 연수구의 탄소중립 목표 달성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갖는다.

연수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탄소중립에 대한 많은 관심이 기후행동 실천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하고 있으며 다양한 체험활동과 더불어 친환경 홍보물품 등이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