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민의 날 기념 다채로운 행사 펼쳐
계양구민의 날 기념 다채로운 행사 펼쳐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2.10.01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양구민의 날 행사 포스터

[인천=임영화기자]인천광역시 계양구가 오는 10월 5일 계양구민의 날을 맞아 계양아시아드 양궁경기장 일원에서 다채로운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제28회 계양구민의 날 기념행사는 총 3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1부 지역예술인(동아리) 공연을 시작으로 2부 기념식, 3부 가을음악회 및 불꽃놀이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날 18시 30분부터 진행되는 가을음악회에서는 김연자, 장민호, 포레스텔라, 김필 등 국내 최정상급 인기가수 8팀이 출연해 화려한 축하공연으로 축제의 흥을 더할 예정이다.

또한 부대행사로 양궁경기장 주변에서는 계양구 관내 농산물 장터와 주민 지원 정책 사업들을 소개하는 홍보 및 체험 부스 등 풍성한 즐길거리를 마련해 축제에 생기를 불어넣을 전망이다.

한편, 계양구에서는 구민의 날을 맞아 ‘계양문화로 빛축제'를 오는 10월 4일부터 22일까지 19일간 계양문화로(우체국 ~ 보건소 구간) 구청 남측광장 등에서 개최한다.

이번 빛축제는 인천시에서 주관하는 지역특화 관광축제 지원사업에 공모에 선정되어 올해 처음 시행하는 사업으로, 새롭게 정비된 계양문화로에 빛 조형물, 경관조명, 포토존 등을 설치해 아름답고 색다른 계양의 밤을 선보이며 방문객들에게 낭만과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오는 10월 4일 점등식과 가수 ‘박군’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15일과 22일에는 각각 지역예술인의 버스킹 공연과 찾아가는 음악회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으며. 빛 조형물과 경관조명은 내년 1월 8일까지 운영한다.

윤환 계양구청장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계양구에 대형 문화행사들이 개최되지 못해 아쉬운 마음이 크셨을 텐데, 이번 구민의 날 기념행사를 통해 구민들께서 바쁜 일상 속 근심은 잠시 내려놓고 지친 심신에 위안을 얻는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시간을 내서 멀리 찾아가야 하는 축제가 아닌 구민들이 생활 속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문화적 즐길거리를 많이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