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한글의 날 기념 '경기도민 참여 행사' 개최
도, 한글의 날 기념 '경기도민 참여 행사' 개최
  • 유형수 기자 rtnews@kmaeil.com
  • 승인 2022.10.07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도, 안양대학교 국어문화원과 한글날 기념 경기도민 참여 행사 개최
- 2022년 10월 8~9일 경기평화광장에서 안양대학교 학생들이 운영하는 다양한 체험 행사 진행
경기도가 한글의 날을 기념해 10월 8일과 9일 양일간 의정부 경기평화광장에서 경기도민 참여 행사를 개최한다.(사진=경기도)
경기도가 한글의 날을 기념해 10월 8일과 9일 양일간 의정부 경기평화광장에서 경기도민 참여 행사를 개최한다.(사진=경기도)

[경인매일=유형수기자] 경기도가 한글의 날을 기념해 10월 8일과 9일 양일간 의정부 경기평화광장에서 경기도민 참여 행사를 개최한다.

도와 안양대학교 국어문화원이 함께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세종대왕 그리기, 한글 문제 풀기 등 유아부터 성인까지 두루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활동으로 구성했다.

특히 ‘2022년 경기도 국어문화진흥사업’에서 대학생 우리말지킴이로 활동 중인 안양대 대학생 11명이 행사 기획부터 홍보, 운영까지 맡아 청년 중심의 행사로 운영된다.

‘쓱쓱, 한글 우체국’, ‘에헴, 세종 문방구’, ‘뚝딱! 훈민정음 공방’, ‘야호, 한글 놀이터’, ‘오늘은 내가 세종대왕’ 등으로 구성된 행사에서 참여자들은 자신이 만든 엽서, 책갈피 등 작품을 모두 갖고 갈 수 있다. 간단한 한글 관련 퀴즈를 맞힌 참여자에게는 국립중앙박물관 기념품도 증정한다. 

박철우 안양대 교수(국어문화원장)는 “한글날은 한글의 중요성에 비춰볼 때 그동안 소수의 전문가와 국가 주도 행사로만 이뤄졌다는 점이 아쉬웠다”며 “이번 2022 한글날 행사 ‘한글아, 놀자!’를 통해 경기도민도 함께 한글의 고마움과 중요성을 인식하고 한글날 행사가 모두 함께 누릴 수 있는 축제의 모습으로 자리잡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태근 경기도 문화종무과장은 “경기도는 2021년 문화체육관광부 국어책임관 업무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국어문화진흥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제576돌 한글날을 맞이해 경기도와 안양대 국어문화원이 뜻깊은 한글날 행사를 준비했으니, 도민들이 한글의 의미를 되새길 뜻깊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