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2022년 제2회 스마트도시사업협의회' 개최
하남시, '2022년 제2회 스마트도시사업협의회' 개최
  • 정영석 기자 aysjung7@kmaeil.com
  • 승인 2022.10.07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가 지난 6일 ‘2022년 제2회 하남시스마트도시사업협의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해 지방상수도를 스마트화 하는 방안을 협의했다.(사진=하남시)
하남시가 지난 6일 ‘2022년 제2회 하남시스마트도시사업협의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해 지방상수도를 스마트화 하는 방안을 협의했다.(사진=하남시)

[하남=정영석기자] 하남시가 지난 6일 ‘2022년 제2회 하남시스마트도시사업협의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해 지방상수도를 스마트화 하는 방안을 협의했다.

이번에 논의한 ‘스마트 지방상수도 구축사업’은 환경부의 ‘스마트 관망관리 기본계획 및 인프라 구축사업’에 따라 전국 지방상수도에 ICT(정보통신기술)를 접목하고, 과학적인 수량·수질관리를 통해 수돗물 공급 전 과정 안전성을 확보하는 총 33억원 규모의 사업이다.

이번 사업으로 수압계, 관로인식 정보체계, 소규모 유량·수압감시, 수질계측기, 관세척 등에 첨단 정보통신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관망관리 인프라가 구축될 예정이다. 2023년말까지 사업이 완료되면 물 생산부터 공급까지의 전 과정에서 수질오염, 누수 등 위험요소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어 하남시민이 깨끗한 물을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게 된다.

이날 협의회에서 위원들은 ▲전체 망구성도의 보안정책 필요 ▲사업효과 계량화(KPI) 및 관리계획 마련 ▲다른 그리드로의 확장 연결 필요 ▲인프라의 지속가능성과 대시민 체감도를 높이는 방안 마련 ▲생산 데이터의 연계 및 통합관리 필요성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날 이현재 시장은 “스마트 지방상수도 구축사업이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수돗물 공급 전 과정에 첨단 정보통신기술이 접목돼 하남시민들이 깨끗한 물을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게 된다”며 “스마트 지방상수도 구축사업을 계획대로 차질없이 추진해 시민들이 수돗물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