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화병원, 제19회 간호주간 성료… "최고의 간호성과·간호 전문성 향상 도모"
시화병원, 제19회 간호주간 성료… "최고의 간호성과·간호 전문성 향상 도모"
  • 김덕진 기자 enidec@naver.com
  • 승인 2022.10.07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화병원이 제19회 간호주간을 개최했다. (사진=시화병원)
시화병원이 제19회 간호주간을 개최했다. (사진=시화병원)

[시흥=김덕진기자]시화병원이 제19회 간호주간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최고의 간호성과 창출 및 간호 전문성 향상을 도모함과 동시에 간호인들의 건강과 행복,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고자 마련됐다. 

먼저 김옥경 간호부원장 개회사 및 최병철 이사장 및 서재완 병원장 축사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2021년 신규 입사 간호사들의 축하 행사와 시화간호인상 시상식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 1년 간 시화병원과 함께 성장하며 맡은 업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조직에 적응한 2021년 신규 입사 간호사들을 축하하고자 ‘시화병원에서의 1년’을 담은 영상 시청과 더불어 간호부의 따뜻한 마음을 담은 선물 전달식도 함께 이뤄졌다. 

이날 간호 업무 수행에 책임감을 가지고 타 직원들의 모범이 되는 간호인에게 수여하는 2022년 시화간호인상에는 9병동 이미자 간호사, 중환자실1 김이슬 간호사, 중환자실2 최옥화 간호조무사, 외래 김지인 간호조무사 총 4인이 수상했다. 

시화병원 김옥경 간호부원장은 행사를 마치며 ”간호부를 이끄는 수장으로서 모든 간호사가 자랑스럽지만 입사 때부터 코로나와 함께해 더 힘든 1년을 보냈을 2021년 입사 간호사들은 더욱 고맙고 애틋한 것 같다.“며 ”간호사들이 본연의 업무인 간호에 집중하고 환자에게 건강한 간호를 제공할 수 있도록 업무 환경 개선 및 복지 향상 등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으니 오래도록 시화병원과 함께 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