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 디자인 실용성 겸비한 프레시 매니저 신규 유니폼 공개
hy, 디자인 실용성 겸비한 프레시 매니저 신규 유니폼 공개
  • 황성규 기자 20nise@naver.com
  • 승인 2022.10.12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hy, 실용성과 활동성 대폭 개선한 프레시 매니저 신규 유니폼 4년 만에 새롭게 선보여
- 유니폼과 일상복의 경계 줄인 자유로운 컨셉 강조... 신선과 친환경 강조한 디자인과 컬러 돋보여
- hy, 온‧오프라인 채널 경쟁력 강화 지속해 국내 대표 배송 조직으로서 프레시 매니저 이미지 높여 나갈 것
디자인 실용성 겸비한 프레시 매니저 신규 유니폼 공개=hy
디자인 실용성 겸비한 프레시 매니저 신규 유니폼 공개=hy

[경인매일=황성규 기자]  hy가 프레시 매니저 신규 유니폼을 공개한다. 새 유니폼은 현장 테스트를 거쳐 4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것으로 실용성과 활동성을 대폭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hy는 유니폼 제작에 있어 일상복과 경계를 줄이는데 집중했다. 실제, 넥타이, 옷깃 등 유니폼을 연상시키는 디자인 포인트를 최대한 배제했다. 평상복과 매치하면 자유로운 스타일로 일상생활과 전달활동이 가능해 환복의 번거로움은 줄어든다.

디자인은 나뭇잎을 형상화한 '리프커브라인(Leaf Curve line)'을 적용했다. 온라인몰 '프레딧'과 연계해 '신선'과 '친환경' 이란 핵심 아이덴티티를 강조했다. 곡선을 강조한 자체 개발 패턴으로 다양한 체형을 보완할 수 있다. 시그니처 컬러인 베이지와 딥그린을 사용해 온오프라인 채널 간 일체감도 높였다. 

기능성 소재도 적용했다. 동복 아우터에는 'Cell솜'을 사용해 보온성을 높이고 경량화를 구현했다. 우의는 내수압 10,000mm 발수가공한 나일론을 사용했다. 현장 의견을 반영해 사계절 착용 가능한 조끼도 처음 제작했다. 동절기 전용 모자와 크로스백도 새롭게 지급한다. 

신규 유니폼은 오는 11월, 동절기 복장(아우터, 티셔츠, 베스트, 모자)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박상현 hy 디자인부문장은 "새롭게 선보이는 유니폼은 전통적 스타일에서 벗어나 일상의 자유로움을 강조한 새로운 형태의 유니폼이다"며 "국내를 대표하는 배송조직으로서 프레시 매니저의 이미지를 높여 줄 것이다"고 말했다. 

hy는 배송경쟁력 강화를 위해 과감한 투자를 이어오고 있다. 최근 신선라스트마일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신형 냉장 전동카트 '코코 3.0' 2000대 보급을 완료했다. 1170억 원을 투자한 논산 물류센터는 공정도 30%를 넘어 순항중이다. 신규 유니폼 지급에도 약 30억 원 가량 투입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