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발굴 집중 홍보 캠페인' 실시
신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발굴 집중 홍보 캠페인' 실시
  • 유형수 기자 rtnews@kmaeil.com
  • 승인 2022.10.17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3일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발굴 집중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사진=이천시)
신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3일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발굴 집중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사진=이천시)

[이천=유형수기자] 신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3일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발굴 집중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은 신둔면 행정복지센터에서 동절기를 앞두고 어려운 이웃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복지사각지대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신둔면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참여하였으며, 신둔면 행정복지센터 건물과 출입구에 대형 현수막 및 홍보 부스를 설치하였고,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복지서비스 지원내용 전단지와 홍보물품을 전달하였으며 주변의 위기가구가 있을 시 신둔면 행정복지센터로 알려줄 것을 적극 당부했다.   

신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태원 위원장은 “어려운 이웃이 있어도 도움을 주는 방법을 알지 못하는 분들에게 복지서비스 안내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라며, 위원들이 발로 뛰어 사각지대 발굴에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최현규 신둔면장은 “최근 수원 세 모녀 사건과 같은 안타까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신둔면에서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계획 및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여 위기가구를 발굴 하는데 적극 힘쓰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신둔면은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는 민원인들과 주민들이 오고가면서 볼 수 있도록 동절기 기간 동안 행정복지센터 건물 전면에 대형 현수막을 설치하여 복지사각지대 홍보를 더욱더 강화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달 복지사각지대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여 관내 주민들의 복지에 대한 관심을 지속적으로 유도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