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소식] 아모레퍼시픽, ‘2022핑크 페스티벌’ 성료...외
[오늘의 유통가 소식] 아모레퍼시픽, ‘2022핑크 페스티벌’ 성료...외
  • 황성규 기자 20nise@naver.com
  • 승인 2022.10.17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모레퍼시픽, ‘2022핑크 페스티벌’ 성료

한샘, ‘무한책임 리모델링’ 시스템 도입

쿠쿠, AR 필터 활용한 ‘#컬러매치 이벤트’ 실시
2022 핑크 페스티벌 메인 무대. 사진 = 아모레퍼시픽
2022 핑크 페스티벌 메인 무대. 사진 = 아모레퍼시픽

[경인매일=황성규기자] 한국유방건강재단이 주최하고 아모레퍼시픽이 주관하는 ‘2022 핑크 페스티벌’이 성료됐다.

이번 행사는 러닝을 포함해 필라테스, 크로스핏, 필록싱, 라틴핏 등 총 7가지 피트니스 프로그램을 참가자가 자율적으로 선택하고 즐길 수 있도록 설계하여 기존 러닝 중심의 행사였던 ‘핑크런’의 방식을 벗어났다. 참가자들이 더욱 다채로운 운동을 경험하며 일상생활에서의 건강 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느낄 수 있게 했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진행된 핑크리본 캠페인의 오프라인 행사라는 점과 SNS 인증 성지라 불리는 용산공원 부분 개방 부지에서 진행된다는 점이 젊은 참가자들의 참여를 이끌었다. 이번 핑크 페스티벌 참가자의 77% 이상이 2030세대일 정도로 많은 관심과 성원이 이어졌다.

한국유방건강재단 노동영 이사장은 “젊은 유방암 환자가 늘고 있는 만큼 더욱 다양한 방법과 형태로 2030세대가 핑크리본 캠페인을 접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유방암 조기 발견의 중요성을 익히고 자가검진과 정기검진을 실천하는 문화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

2022년 10월까지 42만 2천여 명이 핑크런과 핑크 페스티벌에 참여했으며, 누적 기부금액은 약 42억 원이다. 참가비 전액은 한국유방건강재단으로 기부되어 저소득층 유방암 환자의 수술치료비와 예방검진비 지원사업 등에 사용한다.

◆한샘, ‘무한책임 리모델링’ 시스템 도입

리모델링 불편 해결하는 한샘의 ‘무한책임’ 솔루션. 사진 = 한샘
리모델링 불편 해결하는 한샘의 ‘무한책임’ 솔루션. 사진 = 한샘

한샘이 ‘무한책임 리모델링’ 시스템을 도입했다. 한샘은 상담부터 견적, 계약, 시공, AS 등 리모델링 전 과정에서 고객이 겪는 고통을 해결하는 6단계 무한책임 솔루션을 구축하고, ‘무한책임 리모델링’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한다.

한샘 '무한책임’ 캠페인에서는 ‘불어나는 견적’과 ‘늘어지는 일정’, ‘실망스러운 시공’, ‘속터지는 보수’ 등 리모델링 공사 중 발생할 수 있는 고객 불편 사항을 한샘의 솔루션으로 해결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한샘은 리모델링 상담∙계약∙시공∙완공∙하자보수 등 리모델링 전 과정의 프로세스를 정비하고 만족스런 집 꾸미기를 위한 단계별 책임 시스템을 도입했다. 한샘의 전문성과 책임감이 담긴 ▲3D 상담 ▲자재 정가제 ▲전자계약 ▲직(直)시공 ▲품질보증 ▲본사AS 등 6단계 책임 솔루션으로 리모델링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한샘의 ‘무한책임’ 솔루션으로 리모델링 불편을 해결한다는 캠페인 영상도 15일 공개됐다. 캠페인의 영상은 한샘 공식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샘 김진태 대표는 “리모델링 과정에서 발생하는 고객의 고통을 줄이기 위해 시공 투명성과 품질을 보장하는 무한책임 솔루션을 구축했다”며, “오로지 ‘양품’만을 고객에게 전달한다는 책임감으로 고객에게 리모델링 공사를 고통이 아닌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데 앞서나가겠다”고 말했다.

◆쿠쿠, AR 필터 활용한 ‘#컬러매치 이벤트’ 실시

쿠쿠전자 인덕션 컬러매치 이벤트. 사진 =쿠쿠
쿠쿠전자 인덕션 컬러매치 이벤트. 사진 =쿠쿠

쿠쿠전자가 이달 23일까지 인스타그램 증강현실(AR) 필터를 활용한 ‘쿠쿠 인덕션 컬러매치’ 이벤트를 실시한다.

쿠쿠는 최근 인기 주방가전 모델의 색상을 다양하게 추가하는 ‘컬러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나서며 가전인테리어를 고려하는 소비자 니즈를 맞추고 있다.

화사한 컬러로 포인트를 준 셰프스틱 인덕션이 실제 주방과 잘 어울릴 수 있을지 궁금해하는 소비자들이 많아 AR 기술로 제품이 주방과 매치된 모습을 미리 가늠해 볼 수 있도록 하고, 인스타그램과 AR 필터 사용을 즐기는 MZ세대와의 소통도 활발히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쿠쿠전자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제공되는 ‘셰프스틱 인덕션 AR 필터’를 활용해 주방을 촬영하면 셰프스틱 인덕션이 설치된 모습을 증강현실로 확인할 수 있다. 필터 옵션으로 ▲화이트 ▲핑크 ▲민트 ▲실버 네 가지 중 주방과 가장 잘 어울리는 컬러를 찾아 매치한 뒤, 인증샷을 참여자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이벤트에 응모된다.

이벤트 종료 후에는 추첨을 통해 1등 10명에게 참여자가 AR필터로 컬러를 선택한 셰프스틱 인덕션을, 2등 20명에게는 크로우캐년 리빙 세트를, 3등 100명에게는 피코크 밀키트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주방에 빌트인으로 설치해 사용하는 가전제품의 경우, 매장에서 제품을 실물로 확인해 구매했음에도 불구하고 막상 설치하고 나면 구상했던 모습과 달라 당혹스러운 적이 있었다는 소비자 의견을 적극 반영해 AR 기술을 활용한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4가지 컬러의 셰프스틱 인덕션 중 우리 집 주방에 가장 어울리는 모델을 찾아 나만의 키친테리어를 완성해 보는 이번 #컬러매치 이벤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