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에이슬립, 수면 연구 협력 업무 협약 개최
아모레퍼시픽-에이슬립, 수면 연구 협력 업무 협약 개최
  • 황성규 기자 20nise@naver.com
  • 승인 2022.10.21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기반 슬립테크 스타트업과 협력해 수면 시장 경쟁력 강화
아모레퍼시픽, 에이슬립과 수면 연구 협력 업무 협약. 사진 =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에이슬립과 수면 연구 협력 업무 협약. 사진 = 아모레퍼시픽

[경인매일=황성규기자] 아모레퍼시픽은 에이슬립과 지난 20일 수면 분야 연구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에이슬립(Asleep)은 수면 중 숨소리 데이터를 인공지능(AI) 기술로 분석해 수면 단계를 진단하는 솔루션을 보유한 슬립테크(SleepTech) 스타트업이다. 에이슬립의 기술은 특별한 장비 접촉 없이 스마트폰만으로 측정할 수 있어 간편하면서, 기존 웨어러블(착용형) 기기 활용 방식보다 정밀한 수면 분석이 가능하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에이슬립과 수면 분야 연구 협력을 강화하고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아모레퍼시픽만의 수면 연계 제품을 선보여 고객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 박영호 R&I 센터장은 “이번 협약은 아모레퍼시픽의 슬리핑 뷰티 카테고리 제품과 수면 분석 연구를 선도하는 에이슬립이 만나 상호 시너지를 낼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협업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아모레퍼시픽은 앞으로도 슬리핑 뷰티 제품 연구를 더욱 강화하고, 건강식품과 화장품 등 여러 분야에서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해 전 세계 고객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이어가겠다”라는 의지를 밝혔다.

에이슬립 이동헌 대표는 “AI 기술을 통한 수면 진단을 이용해 초개인화된 결과를 바탕으로 개개인에 적합한 아모레퍼시픽의 제품을 제공하길 기대한다”라며, “아모레퍼시픽과 공동 연구와 제품 개발은 물론 일상 속에서 아모레퍼시픽의 제품과 수면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