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BS, 공영방송 TBS 지속발전방안 시민 보고회 연다
TBS, 공영방송 TBS 지속발전방안 시민 보고회 연다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2.10.29 0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BS 미래 비전과 책무, 재원 다각화 위한 제도 개선 방안 담아
11월 2일 오전 9시 TBS TV, 유튜브 생중계
TBS 지속발전방안 시민 보고회 홍보물

[경인매일=김정호기자]TBS가 수도권 공영방송으로서의 책무와 미래 비전을 담은 <공영방송 TBS 지속발전방안>을 오는 11월 2일 시민들에게 공개한다.

앞서 TBS는 서울시의회 국민의힘 의원들이 추진하고 있는 ‘TBS 지원 폐지 조례안’에 대응하기 위해 이사회와 시청자위원회, TBS노동조합, 전국언론노동조합 TBS지부가 함께하는 '공영방송 TBS 지속발전위원회'(이하 발전위)를 구성한 바 있다.

발전위원회는 직원들로 구성된 별도의 실무단을 꾸려 지난 한 달간 공영방송 TBS의 책무와 미래 비전, 이를 위해 필요한 재원 규모와 재원 다각화를 위한 제도 개선 방안 등을 논의해왔다. 그 첫 결과물이 11월 2일 오전 9시, TBS TV와 유튜브를 통해 ‘시민 보고회’ 형식으로 공개되는 것이다.

지속발전방안에는 시민 참여 확대, 지역 의제 발굴 외에도 시민 교육 강화, 기후 위기와 감염병 대응 등 수도권 공영방송으로서 새롭게 부과된 TBS의 책무를 담았다.

또한 TBS의 공적 책무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예산 규모와 함께 상업광고 허용, 방송발전기금 지원을 위한 제도 개선 방향 등 재원 다각화 방안도 제시된다.

TBS 측은 “시민의 방송으로 지난 32년간 자리매김해 온 TBS의 존재 이유와 미래 비전을 새롭게 정비해 시민들에게 직접 밝히는 자리를 마련했다.”라면서 “TBS를 시민이 주인인 지역 공영방송으로 만들어가기 위한 노력에 많은 시민들이 힘을 보태주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