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소식(小食)좌' 도시락 선보여-중량ㆍ가격 모두 절반
GS25, '소식(小食)좌' 도시락 선보여-중량ㆍ가격 모두 절반
  • 황성규 기자 20nise@naver.com
  • 승인 2022.11.01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 중량ㆍ가격 절반으로 줄인 쁘띠 컵밥 2종 출시, 2030 중심의 ‘갓생기획’이 개발 주도
-적은 양의 식사를 즐기는 '소식좌' 트렌드에 착안한 아이디어 기반해 완성한 이색 도시락
-‘소식좌’ 뿐만 아니라 직장인의 부담 없는 아침 식사, 어린이들의 한끼 식사로도 큰 호응 예상
출시한 쁘띠 컵밥 2종을 살펴보고 있다= GS25
모델이 출시한 쁘띠 컵밥 2종을 살펴보고 있다= GS25

[경인매일=황성규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쁘띠 컵밥 콘셉트의 '치즈불고기컵밥', '치킨마요컵밥' 2종을 이달 1일 출시한다.

2종 모두 중량은 200g 내외로 기존 도시락 메뉴의 중량 대비 절반 이하다. 중량을 조절하며 가격 또한 대폭 낮춰 김밥 한 줄 가격 수준인 2300원으로 구성됐다.

'치즈불고기컵밥', '치킨마요컵밥' 2종은 GS25가 2030세대 직원들로만 구성해 출범한 신상품 개발 프로젝트 ‘갓생기획’의 작품이다.

최근 유튜브 콘텐츠 등을 통해 적은 양의 식사를 즐기는 이른바 '소식좌' 트렌드가 화제가 되고있는 것에 착안해 낸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쁘띠 콘셉트의 도시락 개발이 추진된 것.

GS25는 중량과 가격을 낮췄을 뿐만 아니라 1개 도시락을 두세 끼로 나눠 먹는 '소식좌' 특성을 반영해 비교적 보관이 용이한 컵밥 용기를 별도로 개발해 일반 도시락 용기 대신 적용했다

'치즈불고기컵밥'은 간장과 버터로 비벼 맛을 낸 밥 위에 돼지 불고기와 치즈를 올려 낸 상품이며, ‘치킨마요 컵밥’은 계란 볶음밥에 데리야끼 소스로 버무린 치킨, 단무지, 마요네즈 소스를 넣어 완성된 메뉴다.

대중적으로 인기있는 메뉴들로 꼽히기 때문에 ‘소식좌’ 고객 뿐만 아니라 부담 없는 아침 식사를 즐기려는 직장인, 어린이들의 간단한 한끼 식사로도 큰 호응을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25는 '치즈불고기컵밥', '치킨마요컵밥' 2종을 시작으로 쁘띠 컵밥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확대해 갈 계획이다. 

문지원 GS25 도시락 MD는 “최근 일고 있는 소식좌 열풍에 힘입어 특별 기획한 쁘띠 컵밥 2종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끌어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트렌드를 선도하는 편의점 먹거리를 선보이는데 지속 주력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