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새재 유스호스텔의 대변신...MZ세대 위한 문경 그랜드 리조트로 재탄생
문경새재 유스호스텔의 대변신...MZ세대 위한 문경 그랜드 리조트로 재탄생
  • 황성규 기자 20nise@naver.com
  • 승인 2022.11.07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봉환 대표,``영국에서의 생활 및 사업 경험을 토대로 문경시와 협력해 상생 발전 계기를 만들 것
문경 그랜드 리조트 입구. 사진 = 문경 그랜드 리조트
문경 그랜드 리조트 입구. 사진 = 문경 그랜드 리조트

[경인매일=황성규기자] 문경시의 관광사업과 주민 복리증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기 위해 2007년 3월 오픈했던 문경새재 유스호스텔이 대변신을 꾀하며 문경 그랜드 리조트로 재탄생했다.

문경새재 유스호스텔은 코로나 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최우수 시설로도 선정 받는 명예를 받기도 했지만 코로나로 인해 2년 동안의 공백기로 인해 운영상의 큰 문제를 안고 있었다. 

문제 해결을 위해 주식회사 문경 그랜드 리조트가 사업을 이어가는 주인공이 되었다. 

문경 그랜드 리조트는 차별화된 교육 사업, 엔터테인먼트 사업, 레저 사업을 토대로 문경새재 유스호스텔을 새롭고 혁신적인 재탄생을 위해서 수많은 분석과 검토를 통해서 2022년 10월 19일 많은 관심 속에 가오픈을 하게 됐다.
 
자회사 엔터테인먼트를 활용, 문경시 안에서의 MZ 세대에 맞는 차별화된 행사와 이벤트 등을 접목 시켜 새로운 문경 관광 문화를 선도 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문경 그랜드 리조트는 기존의 문경새재 유스호스텔의 시설을 활용할 부분은 활용하고 새롭게 리모델링을 통해 문경숙박, 문경숙소, 문경리조트, 문경호텔등의 차별화된 쉼터로 자리매김을 하게 됐다. 

문경 그랜드 리조트는 특히 각층에 단체 샤워실을 구비하고 있어 인근 문경 육군 체육부대를 찾는 스포츠 및 운동 선수들에게는 현재 최적의 단체 숙소로 각광을 받고 있다. 

문경시 안에 있는 촬영 세트장를 찾고 있는 각종 촬영팀 단체들도 현재 많은 이용을 하고 있다.   

이렇게 각광을 받고 있는 이유 중 하나는 지하 1층 단체를 위한 주흘관 뷔페 그리고 촬영팀의 중식을 해결 할 수 있는 밥차까지 운영 및 지원을 해주고 있기 때문이다.

그외 부대시설로는 사계절 썰매장, 루프탑 Bar, 기업 워크숍, 연회, 스몰 웨딩 (야외 루프탑, 실내) 등 문경시에 부족한 부분을 채워 나가고 있다. 문경새재 식당가는 오후 6시 이후가 되면 즐길거리가 없어 문경 그랜드 리조트는 루프탑 Bar를 오픈 시켜 낮에는 문경새재를 한눈에 둘러 볼 수 있는 까페를 운영 할 계획이며 저녁에는 주류를 즐길 수 있는 핫플레이스 루프탑Bar 계획도 구상 중이다. 

또한 문경 그랜드 리조트는 기존의 국내 여행객들은 물론 자사와 협력 되어 있는 약 3000개의 전세계 에이전트들과 협력해 외국인 관광객을 끌어 모을 계획도 갖고 있다. 

문경그랜드리조트고봉환 대표는 "영국에서의 생활 및 사업 경험을 토대로 문경시와 협력해 문경시에 있는 업체들과 경쟁을 하는 것이 아닌 함께 상생 발전의 계기를 만들 계획" 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문경그랜드리조트의 정식 오픈은 오는 11일로 예정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