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와 함께하는 교육협력사업 [음악멘토링] 오픈클래스 개최
서울대와 함께하는 교육협력사업 [음악멘토링] 오픈클래스 개최
  • 김덕진 기자 enidec@naver.com
  • 승인 2022.11.08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가 지난 5일 ABC행복학습타운에서 서울대와 함께하는 교육협력사업 [음악멘토링]의 오픈클래스를 개최하였다. (사진=시흥시)
시흥시가 지난 5일 ABC행복학습타운에서 서울대와 함께하는 교육협력사업 [음악멘토링]의 오픈클래스를 개최하였다. (사진=시흥시)

[시흥=김덕진기자] 시흥시가 지난 5일 ABC행복학습타운에서 서울대와 함께하는 교육협력사업 <음악멘토링>의 오픈클래스를 개최하였다.

‘오픈클래스’는 서울대 음악멘토링에 관해 궁금하거나 향후 참가할 의향이 있는 예비 초4~중3 학생 및 학부모에게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자리로 마련돼, 악기별 멘토링 방식, 오케스트라 합주연습 등 교육 운영 안내와 참가신청 학생을 대상으로 서울대 음대 학부생과의 멘토링 기회를 제공하였다.

행사에는 약 120여 명이 신청해 서울대 음악멘토링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주변 지인의 추천으로 신청하게 되었다. 평소 접하기 힘든 오케스트라 악기를 배울 수 있는 것만으로도 좋은 기회라 생각했는데, 이를 서울대 음대 학부생들에게 직접 배울 수 있다고 하니 한층 더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마침 아이가 프로그램 대상 학년이 돼 내년에 지원해볼 생각이다. 선발이 된다면 아이에게 좋은 경험이 될 것 같다”는 기대감을 드러냈다.

올해로 10년차에 접어든 <서울대 음악멘토링>은 지난 2월 오디션을 거쳐 총 73명을 선발했으며, 오는 12월 22일 예정인 수료 연주회를 끝으로 지난 10개월간 갈고닦은 실력을 뽐낼 예정이다.

2023년 11기 참가자는 2022년 12월 26일부터 2023년 1월 27일까지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의 원클릭 시스템을 통해 모집한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서울대 음악멘토링> 교육을 통해 시흥 학생들이 예술적 영감을 지닌 인재로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이러한 경험이 학생 모두에게 소중한 내적 자산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