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코딩공작소 with 웹젠, 챌린지 프로젝트 성과대회 개최
청소년코딩공작소 with 웹젠, 챌린지 프로젝트 성과대회 개최
  • 유형수 기자 rtnews@kmaeil.com
  • 승인 2022.11.08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이 올 한해 청소년코딩공작소 with 웹젠에 참여한 성남시 관내 6개 고등학교 동아리의 ‘챌린지 프로젝트’ 성과대회를 오는 12일에 개최한다.(사진=성남시청소년재단)

[성남=유형수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이 올 한해 청소년코딩공작소 with 웹젠에 참여한 성남시 관내 6개 고등학교 동아리의 ‘챌린지 프로젝트’ 성과대회를 오는 12일에 개최한다.

‘챌린지 프로젝트’는 웹젠이 지원하는 코딩교육에 참여한 청소년 동아리가 ‘생활 속 불편함’이라는 주제로 1년간 프로젝트의 결과를 발표하는 자리로 ‘학교 생활 속 불편함’, ‘교통 신호 시스템’, ‘환경보호 실천 앱’ 등을 주제로 ICT 기반의 제품을 설계한 아이디어를 발표하는 자리이다.

성과대회를 통해 수상한 팀은 웹젠 대표이사상과 아이디어 특허출원을 위한 전문가 자문 및 출원 비용 전액을 지원받는다.

웹젠(대표이사 김태영)은“미래사회 인재 양성을 위한 청소년 교육 사업과 더불어 청소년의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현실 속에서 실현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지속해서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관장 이재영)은“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청소년이 1년간의 활동을 의미 있게 마무리하고 계속해서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