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민선8기 조직개편안 입법예고 실시
의왕시, 민선8기 조직개편안 입법예고 실시
  • 경인매일 kmaeil@kmaeil.com
  • 승인 2022.11.09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교통·문화·복지 기능이 강화된 조직개편 추진
의왕시는 민선8기 핵심정책을 뒷받침할 조직개편안을 담은 의왕시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개정안의 입법예고를 9일부터 실시하였다. (사진=의왕시청)
의왕시는 민선8기 핵심정책을 뒷받침할 조직개편안을 담은 의왕시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개정안의 입법예고를 9일부터 실시하였다. (사진=의왕시청)

[의왕=김두호기자] 의왕시는 민선8기 핵심정책을 뒷받침할 조직개편안을 담은 의왕시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개정안의 입법예고를 9일부터 실시하였다.

시는 이번 개편안이 민선8기 7대 분야 80개의 핵심 공약을 추진하기 위한 조직 기반을 정비하고, 새 정부의 조직 운영 방침에 따른 기능 조정과 인력 재배치로 새로운 행정수요에 적극 대응 할 수 있도록 조직의 효율성과 활력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고 전했다.

시 조직의 규모는 정부 조직운영 방침에 따라 현 4국 1직속기관, 1사업소, 3담당관 33개부서의 기구 규모를 유지하면서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재편해 1개 부서 신설, 1개 부서 통폐합 및 5개 부서의 명칭을 변경하고, 복지 분야 기능 개편, 문화관광 체육 분야의 확대, 기업과 일자리 업무의 효율적 연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체제로 추진되었다.

또한 핵심 정책 및 공약 추진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정책혁신팀, 장애인시설팀, 스마트도시팀, 대중교통지원팀, 사회적협력팀을 신설해 민선8기의 다양한 정책 추진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체계를 마련하였다.

이번 조직개편안은 전 부서 조직 진단 및 면담, 3회에 걸친 간부회의, 민·관 합동 조직진단반의 자문 등 다양한 의견수렴과 소통과정을 통해 마련됐으며, 시는 의왕시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개정안을 16일까지 입법예고하고, 기간 중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보완할 계획이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이번 조직개편으로 민선8기 핵심공약과 역점사업이 효율적이고 신속하게 추진되어 시민들에게 앞서가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역동적인 공직사회 조성으로 의왕시가 더욱 발전된 명품 도시로 도약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경인매일
경인매일 다른기사 보기
kmaeil@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